줄리에타 쥬리스

Yuma tsukumo39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10월 24일 (화) 13:20 판

줄리에타 쥬리스는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2기의 새로운 조연 등장인물이다. 틀:만화애니 등장인물 정보

소개

아리안 로드에 소속된 모빌슈트 파일럿.

가문, 계급을 가지지 않았지만 조종 실력이 뛰어나 러스탈 엘리온의 눈에 띄어 아리안 로드 소속이 되었다. 그레이즈의 후속기기인 레긴레이즈를 커스텀한 전용 기체를 타고 다닌다.

공식 소개문에 나온대로 그녀도 아무 기반없는 고아 출신이지만 러스탈 엘리온 덕에 길이 틔여 그를 매우 따르고 있다. 맹하고 눈이 풀린 겉모습과 다르게 성격은 매우 까칠하고 독설가로 같은 아리안 로드 소속인 이오쿠 쿠잔하고는 충돌이 잦은데 주로 줄리에타가 허당기질이 있는 이오쿠를 놀려먹고 있으며 비다르를 의심하고 있다.

최종화에는 미카즈키 아우구스건담 바르바토스 루푸스 렉스를 토벌하는데 성공해 공을 인정받아 5년 후, 걀라르호른을 재개편하고 의장이 된 러스탈 앨리온의 보좌가 되었다. 소문에 따르면 러스탈의 뒤를 이을 것이라고. 그리고 불구가 된 가엘리오 보드윈을 돌봐주는 걸로 극에서 퇴장한다.

진 히로인

철혈 안티 팬덤 및 비판 성향이 강한 팬덤에서 진 히로인으로 추앙받고 있는 인물인데 공인 히로인이라면서 수동적이다못해 자기들만의 서사가 없고 남주인공의 성적 노리개로 전락하거나 이리저리 휘둘리는 쿠델리아 아이나 번스타인아트라 믹스타와 다르게 줄리에타는 조연/악역 캐릭터인데도 불구하고 자기만의 서사를 가지고 있었고 한때나마 악마를 동경했으나 온갖 사건을 겪어 스스로 인간으로서 길을 택했으며 비다르(가엘리오)에게 성적으로 희롱당하거나 휘둘리지 않고 동등한 관계를 유지하는 등 여주인공/여성 영웅으로 봐도 자연스럽기 때문이다. 철혈 2기를 비다르와 줄리에타를 중심으로 보면 괴물같은 힘을 가진 같은 처지의 고아들을 만나 자신의 한계를 느끼고 힘을 갈구하던 소녀가 친구에게 배신당하고 부하마저 잃은 수수께끼의 남성과 교류, 계속 그 고아들과 부딪히면서 자신의 길을 찾고 성장하는 이야기라고 봐야 할 정도로 서사가 알찬 편이다.

탑승 기체

기타

  • 상기 언급했듯이 진 히로인으로 지지받고 있어서 똑같이 진 주인공으로 취급되는 가엘리오 보드윈2차 창작물에서 커플링으로 얽히는 일이 많다. 그러나 공식 인터뷰에 따르면 가엘리오와 줄리에타는 연인이 아니라고 언급했다. 마지막에 가엘리오가 농담을 한건 본 성격으로 돌아와서 줄리에타에게 장난을 친거지 그녀를 여성으로 봐서가 아니다.[1]
  • 처음 등장했을때 나비를 먹는 기행을 저질러서 오카다 마리표 광년이 캐릭터로 오카다 마리가 쓰는 작품인만큼 후일이 안좋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으나 캐릭터성이 정립되면서 준주연으로 위치가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