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머전시 4: 글로벌 파이터즈 포 라이프: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HotCat을 사용해서 분류:이머전시 시리즈의 정렬 키를 바꿈: "4")
잔글 (Unter님이 Emergency 4: Global Fighters for Life 문서를 이머전시 4: 글로벌 파이터즈 포 라이프 문서로 이동했습니다: 한글 표기로)
(차이 없음)

2017년 8월 26일 (토) 15:14 판

북미판 오프닝 + 미션 인트로 + 엔딩

독일판 디럭스 미션 인트로

마지막 미션이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사고인 건 너무하는 거 아니냐 2랑 5에서도 한번씩 날려먹는데 뭘...

개요

독일의 Sixteen Tons Entertainent에서 제작한 구조대 시뮬레이션 게임 이머전시 시리즈의 2006년작.

북미 지역에서는 911: First Responders 라는 제목으로 정식 발매 되었다. 텍스트+음성 영문화로 발매되었으며 유통사는 아타리. 원판대비 묘하게 촌티나는 로고를 자랑한다.(...)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영문 텍스트 패치는 이쪽이 아닌 LG Mod의 구성물을 빼낸 것으로 추정된다.

스팀 등지에서 편히 구매할 수 있으니 복돌이 짓을 하지말고 세일타임을 노리자. 워낙 오래된 게임이라 정말 싼값에 건질 수 있다. 참고로 디지털 다운로드 방식으로 구할 수 있는 가장 오래된 이머전시 시리즈는 이머전시 3다.구매처

추가 미션이 들어 있는 디럭스 에디션이 존재하지만 독일에서만 발매된 것으로 보인다.작성자는 독일 여행중에 마트에서 건졌다. 하라는 여행은 안하고!

설명

이머전시 시리즈의 4번째 작품으로 3편대비 향상된 완성도 덕분에 유저들의 찬사를 받았다. 그래픽의 품질이 확연히 뛰어난 수준은 아니지만 5편이 나온 시점에서 봐도 깔끔하고 적절하며, 다양한 상황의 미션을 풀어나가는 고행재미가 상당하다.

아무래도 4편이 워낙 깔끔하게 나온 탓에 후속작들이 힘든면이 있... 다기보다는 후속작이 죄 문제를 터뜨린 덕분에 4편을 되새김질 하는 게 나은 상황이 되었다. 201x 시리즈의 경우 최적화 문제와 본편+추가요소를 신작이라고 두번이나 판매하는 바람에 유저들의 분노를 샀고, 이머전시 5는 '201x를 깐게 미안해질 정도'로 최적화 문제가 극악을 달리는 데다가 버그까지 가득한 문제아가 나오는 통에 농담이 아니라 그냥 4에 모드깔아서 즐기는 게 훨씬 재미있고 속편하다. 물론 4도 간간히 차량이 끼거나 프리 모드에서 게임이 강제종료되긴 하지만 최소한 버그와 최적화 문제에 시달리진 않는다.

싱글 플레이

싱글 플레이는 캠페인 모드와 프리 플레이 모드로 나뉜다.

캠페인 모드는 구조대 본부를 운영하면서 도시의 사건을 해결해 돈을 벌고, 이 돈으로 장비를 추가 구매해 외지의 미션에 투입되는 형태로 진행된다. 반면 프리 플레이 모드는 캠페인 모드에서 도시의 사건을 해결하는 부분만 잘라낸 것으로 시간제한 없이 구조대 본부를 운영해 도시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에 대처해야한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인데, 인공지능이 관여하는 부분이 매우 적은탓에 엄청난 량의 마이크로 컨트롤을 해야하는 것도 모자라서 동시에 여러 상황을 풀어나가야지만 최고점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느릿하게 하면 사람이 죽거나 사물이 과다하게 유실되어 감점, 장비를 너무 많이 부르면 예산 과다사양으로 감점이라는 나름 살벌한 점수 시스템을 지니고 있는데, 덕분에 나중에 가면 어떻게든 인원 하나라도 줄여서 출동시키는 자기 자신을 만날 수 있다.의사 넘치니까 후송 요원만 실어서 보내!

캠페인 모드

첫 미션을 제외한 각 미션의 사이에는 개방된 도시에서 도시내의 사건사고를 해결하며 새로운 장비를 구매할 돈을 벌어야한다. 각 미션은 시작 전에 필수로 구매해야하는 장비들이 있으며, 이 장비를 살 돈을 모을때 까지는 이 모드를 계속 반복하게 된다.

도시내에서는 랜덤하게 사건사고가 일어나는데 보통 소규모 사고들이 대부분이다. 왠만한 사고는 손을 조금만 빨리 놀리면 대처할 수 있지만 화재의 경우 번지기 시작하면 골치아프니 주의하자. 참고로 누가 맨바닥에 쓰러져서 뒹구는 상황이 아니라면, 모든 경우에 경찰관을 통해 통행을 차단하는 게 최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한다. 이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사고 현장에 다른 차량이 끼어들거나 해서 일이 몇배로 커지는 끔찍한 광경을 보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