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5월 8일 (금) 12:24 판 (문자열 찾아 바꾸기 - "미니어쳐" 문자열을 "미니어처" 문자열로)

Star Wars. 직역하자면 행성 전쟁들...일 수도 있지만 그렇게 부르는 사람은 없다.

미국의 미디어 프랜차이즈. 원래는 1977년에 개봉한 영화 스타 워즈: 새로운 희망(당시에는 새로운 희망이란 부제 없이 그냥 스타 워즈였다.)뿐이었으나 이 작품이 굉장한 대박을 쳐서 후속작 두편을 제작하였고 이 역시 대박을 쳤다. 그 후 장난감,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책 등을 만들어 미디어 프랜차이즈가 되었다. 1999년부터 프리퀄 3편을 제작하여 개봉하였다. 이 역시 상당한 수익을 거두었다.

이 작품과 인디아나 존스 덕분에 이 영화의 제작자였던 조지 루카스는 무지막지한 부자가 되었다. 몇몇 사람들은 미국의 신화라고까지 일컬을 정도로 미국에서 크나큰 인기와 흥행을 만든 작품. 이 작품과 쥬라기 공원, 터미네이터 등의 영화 덕분에 헐리웃의 컴퓨터 그래픽이 발달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이전까지는 영화에서 주로 미니어처를 사용하였으나 스타 워즈의 광성검이나 몇몇 요소를 구현하기 위해 컴퓨터 그래픽을 쓰기 시작했다. 다만 스타 워즈에선 미니어처도 사용.)

"내가 네 아버지다."(I am your father.) 라는 명대사와 광선검(라이트 세이버) 그리고 정체 불명의 힘인 포스(Force) 같은 요소는 후대의 다른 작품에도 영향을 끼쳤다.

프리퀄 시리즈 이후 영화 시리즈는 신작이 나오지 않는 듯했으나 월트 디즈니 컴퍼니가 조지 루카스로부터 루카스아츠를 구입하여 스타 워즈 에피소드 7인 포스 어웨이큰즈를 제작, 개봉할 계획이다. 개봉은 2015년 12월. 이후로도 영화가 나올 예정.

디즈니의 여파로 몇몇 스타 워즈 게임은 개발 중지가 되었으며 만화는 마블 코믹스가 연재, 유통을 맡게 되었고(원래는 다크 호스 코믹스라는 미국의 유명 만화 출판사가 만화 시리즈를 연재했었다.) 기존의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클론 워즈 대신 리벨스(Rebels)라는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나오고 있다.

관련 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