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두 판 사이의 차이

(토막글 틀 제거)
11번째 줄: 11번째 줄:


== 수박 겉핥기 ==
== 수박 겉핥기 ==
수박에 대한 대표적인 속담. 뭔가에 대해 배울 때 정말 기본적인 것만 배우고 그만두거나 넘어갈 때 쓰는 말이다. 실제로 수박 껍질하고 수박 과육은 모양으로 보나 맛으로 보나 '''완전히''' 달라서 비롯된 말로 추측된다.


==기타==
==기타==

2016년 11월 13일 (일) 05:45 판

개요

가끔 이렇게 씨를 버린곳에서 수박이 자라기도 한다.

수박(Citrullus lanatus)은 박과에 속하는 남아프리카 원산의 한해살이 덩굴식물, 또는 그 열매를 말한다. 수과(水瓜)라고도 한다. 보통 열매의 속살을 식용하는데, 주로 붉은 색이며 매우 달다. 흔히 한국에서 여름철 가장 인기 있는 과일이라고 생각되나, 과일의 정의에 따라 채소로 분류된다.과일을 과일이라 부르지 못하고...

용도

위에서 언급되었듯이, 보통은 과육만을 먹는다. 그러나, 일부 지역에서는 과육과 겉껍질 사이의 흰 부분을 찌개에 넣거나 장아찌로 담가서 먹기도 하며, 맛은 덜하지만 오이대용으로 오이소박이처럼 무쳐먹는 경우도 있다.중국에서는 씨앗을 볶아 먹기도 한다

형태

크고 둥글다. 크고 아름답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작은 멜론처럼 손에 들고 먹을 수 있을 정도이거나, 심지어 사과만큼이나 작은 품종도 있으며, 색상 또한 보통 붉은색이지만 노란색이나 흰색을 띠는 품종들도 있다. 보통 노란색의 품종이 붉은색 품종보다 달다고 한다.

수박 겉핥기

수박에 대한 대표적인 속담. 뭔가에 대해 배울 때 정말 기본적인 것만 배우고 그만두거나 넘어갈 때 쓰는 말이다. 실제로 수박 껍질하고 수박 과육은 모양으로 보나 맛으로 보나 완전히 달라서 비롯된 말로 추측된다.

기타

  • 붉은색의 수박에는 리코펜이 토마토보다도 훨씬 많이(...) 들어 있다.
  • 한국에서는 이상하게도 수박을 이용한 음료가 잘 개발되지 않고 있었으나, 최근 들어 레드소다와 같이 수박을 이용한 탄산음료나 수박우유 등이 출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