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토막글}} '''백수'''(白手)는 대한민국에서 직업이 없는 사람을 이르는 단어이다. 니트(NEET)와 비슷하지만, 경제 활동을 완전히 포기...)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토막글}}
{{토막글}}
'''백수'''(白手)는 [[대한민국]]에서 직업이 없는 사람을 이르는 단어이다. [[니트]](NEET)와 비슷하지만,  경제 활동을 완전히 포기한 니트와는 달리, 경제 활동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취업준비생도 포함되는 개념이다. 일설에 의하면, 손(手)이 하얘서(白) 백수라는 말이 있다.
'''백수'''(白手)는 [[대한민국]]에서 직업이 없는 사람을 이르는 단어이다. [[니트]](NEET)와 비슷하지만,  경제 활동을 완전히 포기한 니트와는 달리, 경제 활동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취업준비생도 포함되는 개념이다. 일설에 의하면, 손(手)이 하얘서(白) 백수라는 말이 있지만 백은 하얗다는게 아니고 공백 백 자를 의미하는 것이다. 여성은 '백조'로 불리운다.과거에는 단순히 일하기가 귀찮고 하기 싫어서 안하는 것이였지만 2010년대가 되어서는 여러 사회 구조적 요인으로 인해 되는 경우도 허다하다.


하위 분류로 밖에 나가지 않고 방에서만 쳐 박혀 24시간을 보내는 [[히키코모리]]가 있다.
하위 분류로 밖에 나가지 않고 방에서만 쳐 박혀 24시간을 보내는 [[히키코모리]]가 있다.


[[분류:칭호]]
[[분류:칭호]]

2017년 10월 20일 (금) 22:06 판

틀:토막글 백수(白手)는 대한민국에서 직업이 없는 사람을 이르는 단어이다. 니트(NEET)와 비슷하지만, 경제 활동을 완전히 포기한 니트와는 달리, 경제 활동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취업준비생도 포함되는 개념이다. 일설에 의하면, 손(手)이 하얘서(白) 백수라는 말이 있지만 백은 하얗다는게 아니고 공백 백 자를 의미하는 것이다. 여성은 '백조'로 불리운다.과거에는 단순히 일하기가 귀찮고 하기 싫어서 안하는 것이였지만 2010년대가 되어서는 여러 사회 구조적 요인으로 인해 되는 경우도 허다하다.

하위 분류로 밖에 나가지 않고 방에서만 쳐 박혀 24시간을 보내는 히키코모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