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

Unter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7월 30일 (일) 06:06 판 (위키문법을 수정하고 살짝 윤문했어요!)

바지는 하반신에 입는 의류 중 하나다. 영어로는 팬츠pants)라고 하는데, 영어권에서 팬츠라는 단어는 바지만이 아니고 치마도 포함한다.

역사

바지가 개발되기 전까지는 남자든 여자든 다 치마를 입었다.

흔히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고대 로마 제국 변방, 갈리아 지방(현재의 프랑스)에 살던 켈트족이 처음 만들고 그들의 문화가 고대 로마에 들어 오면서 바지는 널리 퍼진 것이다. 점차 남자들은 치마에서 바지로 갈아 탔다. 그리고 20세기까지는 아주아주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여자들은 치마나 드레스를 입고 다녀야 했지만 차츰 여성들도 바지를 입게 되었다. 현대에는 치마만 극단적으로 좋아하고 입기 좋아하는 여성들을 제외하고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 입는다.

만들기

바지는 통상 치마보다 만들기 어렵다. 왜냐하면 치마는 뻥 뚫려 있지만 바지는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만드는데 거의 1개월 이상이 걸린다고 곧잘 말하지만 기계의 발달로 극단적으로 말하면 하루만에 지을 수 있다.

종류

  1. 스포츠 바지: 운동할 때 입는 바지로서 주로 면 같은 부드러운 재질로 만든다. 거의 반바지이다.
  2. 진: 일명 청바지로도 잘 알려진 바지다. 스타일을 내기에는 충분하나 움직이기 힘들다.
  3. 잠옷 바지: 주로 어린이들이 입는 바지. 주로 남자아이는 파란색. 여자아이는 핑크색 계열로 나온다.
  4. 치마바지: 겉은 치마처럼 보이나 바지처럼 되어있는 바지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