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 배드 엔드

QolonQ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8월 6일 (월) 15:49 판 (→‎같이 보기)

メリーバッドエンド

개요

주로 우타이테로 활동하는 마후마후의 16번째 자작곡인 하츠네 미쿠의 오리지널 곡. 2018년 2월 2일니코니코 동화유튜브에 첫 투고를 했다. 하츠네 미쿠 Append에 있는 모든 라이브러리를 적절히 섞어서 사용한 곡이라고 밝혔으며, 실제 노래에서도 평소 보컬과 숨소리가 섞인 보컬, 대사, 속삭이는 소리, 웃음소리까지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투고 하루만인 2월 3일에 10만 뷰 돌파로 전당 입성, 162일 만인 7월 15일에는 무려 처음으로 전설입성까지 달성했다. 2018년, 유저들이 니코니코 동화에 투고한 보컬로이드 PV 중에서 두 번째로 전설입성한 곡이다. 또한 제540회 주간 VOCALOID 랭킹에서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곡 분위기는 상당히 어둡고 소름돋는 느낌으로, 사람에 따라 무섭게 느껴질 수도 있는 노래다. 그도 그럴 것이 트위터인터넷 일상에서 일어나는 악성 루머와 따돌림을 주제로 하고 있고, 그걸 통렬하게 비판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그렇다. 특히 "들어봐 들어봐"하면서 귓속말로 얘기하는 부분, 광기가 느껴지는 웃음 소리 부분에서 절정을 달린다.

마후마후의 다음 곡인 헬로 디스토피아와 연결되는 곡으로, "사랑도 불확실한 유토피아" 부분이 헬로 디스토피아에도 나오고, 그 곡에는 "땡큐 메리 배드 엔드"라는 가사가 등장하기도 한다.

PV

유튜브

니코니코 동화

가사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커버

아마츠키

Sou

Gero×사족

여담

  • 자기가 만든 곡은 거의 반드시 셀프 커버를 올리던 마후마후가 이 곡은 커버를 안 올렸다. 왜냐면 녹음하던 중에 음이 너무 높아서 코피를 쏟고 머리를 부딪히기도 했기 때문. 근데 이 곡보다 음이 더 높은 헬로 디스토피아는 커버를 했다.

같이 보기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