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211.36.142.179 (토론)님의 2020년 10월 7일 (수) 17:45 판 (→‎기타)

Pig-animal.jpg

개요

돼지(Sus scrofa)는 소목 멧돼지과에 속하는 우제류 가축으로, 고기를 얻기 위한 식용으로 쓰인다.

설명

사실 돼지들은 야생에 사는 돼지들은 멧돼지를 제외하면 거의 없다. 대부분 농가에서 사육되어지는데, 이 돼지들은 계속 쭉 애완용으로 키워지거나 사람들에게 고기로 팔려나간다.안습

돼지의 특성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하자면, 후각이 매우 발달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땅속에 묻혀있는 물품 등을 찾을 때 돼지를 이용하기도 한다고. 또한 돼지는 고개를 위로 젖힐 수가 없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돼지의 목뼈 구조상 높은 곳까지 고개가 젖혀지지 않는 구조라고. 이는 멧돼지도 예외가 아니다. 때문에 산에서 멧돼지를 만났을 때는 높은 곳으로 올라가 숨으라고 권고하는 경우도 있다.

한 가지 더 얘기하자면, 돼지는 매우 귀엽고 통통하고 온순해보이지만, 절대 성질 잘못 건드리면 안 된다. 돼지는 마음만 먹으면 사람을 죽일 수도 있는, 화나면 매우 무서운 동물이며, 특히 저돌적인 성격을 가진 돼지들은 피도 눈물도 없이 달려와 사람을 들이받아버린다. 돼지에 받히게 되면 충격량이 어마어마한데, 어느 정도냐면 돼지에게 받힐 시 늑골이 골절될 가능성도 있다. 배를 세게 받힐 시에는 내장파열로 이어질수도... 더구나 멧돼지는 달리기 속도가 시속 60km/h에 육박하는 지라 잘못 받히면 그냥 즉사할 수도 있다. 이 정도면 거의 차에 받히는 거나 크게 다를게 없을 수도

또한 앞서 언급했듯 고기를 얻기 위한 가축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으나, 그저 애완용으로 키우는 사람들도 있다. 여담으로 이슬람교는 돼지를 먹지 않는데, 돼지 자체 이미지가 그들 입장에서는 더러운 동물로 보이기 때문인 듯 하다.이렇게 맛있는데 말이다.

기타

뚱뚱한 사람을 얕잡아 부르는 멸칭으로 쓰이기도 한다. 살집이 있는 몸과 얼굴의 살 때문에 눈이 안보이는 모습이 마치 돼지같아 보이기 때문에 재미삼아 놀리는데 뚱뚱해서 사람이 아니라고 차별하는 행동이고 언어폭력 이며 사람을 무시하는 행위에 해당하니 절대로 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이러한 천하의 개쌍놈들은 예외다.사실 이것도 돼지에 대한 경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