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마트

Yuma tsukumo39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1월 18일 (수) 02:06 판

틀:서비스 종료

건담마트(GUNDAMART)는 대한민국에 있었던 (주)하비클럽의 피규어, 프라모델 전문 쇼핑몰이다.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2015년 10월 8일 이후 정지되어 접속이 되지 않는다.

개요

밀리터리 계통을 제외한 건프라건담 시리즈 피규어, 캐릭터 굿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모형 품목을 취급했으며 반다이코리아, 굿스마일 컴퍼니, 코토부키야, 메가하우스와 공식 총판을 맻고 해당 회사의 물건들을 납품했었다.

당시 해외 직구가 유행하지 않았고 엄청난 할인 이벤트에 괜찮은 가격대비, 다른 샵보다 빠른 배송을 보여주어 2013년 이전까지는 피규어, 프라모델 컬렉터들에게 꾸준한 신뢰를 받았던 하비 전문점이였으나 2013년 이후, 예약 입고가 3~6개월로 느려지고 불친절한 고객 대응으로 악명을 떨치게 되었다. 그러다가 2015년에 왜 예약 입고가 심각하게 느려졌는지, 이미 절판되거나 예약이 마감된 피규어의 예약을 왜 받았는지에 대한 내막이 밝혀지게 되었는데...

2015년 고객 예약금 횡령 사기 사건

틀:사건사고

악영향

콜렉터몰과 건담마트, 피규어킹이 각종 횡령, 사기로 입건되어 문을 닫고 블루몽키마저 쇼트 및 사이트 운영이 정지되면서 모형 컬렉터들 사이에서는 국내 하비 전문점을 기피하는 것은 물론이고 해외 직구만 써야 한다는 극단적인 여론이 나올 정도였다. 그나마 온건파인 사람들마저 국내샵은 카드결제만 한다거나 예약은 안하고 이미 입고가 된 상품만을 구입하겠다는 의견이 대세인데 그만큼 건담마트를 비롯한 네임드 국내샵이 얼마나 소비자들의 신뢰를 깨뜨렸는지, 피규어 구매대행, 통신판매업 시장에 엄청난 악영향을 끼쳤다는걸 보여주었다고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