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무 다연장 로켓

부여 연방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10월 8일 (월) 10:00 판

天舞

천무 다연장로켓한국의 MLRS로 대한민국 육군에서 운용하는 다연장 병기다. 정확히는 MLRS의 국산화를 목표로 한 무기체계이다. 한국군의 군단급 화력투사 병기이자 육군 화력의 주축중 하나이다. 기존의 다연장 체계인 구룡을 갈수록 강화되어 가는 북한방사포 전력에 대응해, 번개 사업의 일환으로 MLRS를 국산화해서 새로운 다연장 체계를 만든 것이 이 천무이다. 전체적으로 미국의 MLRS와 유사하며, 운용 방식 또한 같다. 대북 전략중 하나인 킬 체인의 핵심 무기체계중 하나이며 도발원점 타격의 중임을 맡은 무기로서 전방과 서북도서에 배치되어 운용되고 있다. 앞으로 구경을 늘린 천무2,3가 배치되어 한국형 BM-30같이 압도적인 화력전을 펼칠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기이름}}}
무기 정보
종류 다연장로켓

개발

화력 체계

133미리,230mm,239mm 통상 탄과, 에이테킴스와 유사한 전술 지대지 미사일을 운용할 계획으로, MLRS의 한국판이라 볼 수 있다. 보통 유도가 가능한 유도탄과 기존 구룡의 로켓탄과 같이 유도되지 않는 무유도탄을 운용하며, 단일 고폭탄 탄두와 탄두 비산이 가능한 분산탄 외에도 다른 목적으로 운용이 가능하다. 천무는 한 발사 플렛폼 안에서 이들 탄종 모두를 운용할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범용성이 높다.

배치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