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Chirho/연습장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개요

틀:영화 정보

공식 시놉시스

교회는 점점 커졌고, 예수는 점점 작아졌다. 아버지 목사가 교회의 주인이고, 아들 목사가 다음 주인이다. 다들 탐욕에 미쳐버렸지만 교회엔 침묵만 흐를 뿐이다. 지금 한국 교회는 누구의 가슴도 뛰게 하지 못한다. 교회가 예수를 따르는 이들의 모임이라면 이제 단도직입적으로 물어야 한다.

쿼바디스 한국교회?

그리고, 쿼바디스 한국사회?

흥행과 평가

영화가 영화인지라 별로 흥행을 하지는 못하였다. 애초에 개신교 교계에서 조직적으로 멀티플렉스의 상영을 방해하였기 때문에 독립영화관을 전전하며 상영을 하였던 것. 대신 2015년 3월까지 상영을 계속해서 이어나갔다.

평가는 일단 기독교에 비판적인 사람들은 대체로 시원하다는 평이 많지만, 영화의 내용이 내용인지라 어째 양쪽에서 까이는 사태가 생겼다. 당연히 일반적인 예수쟁이들은 까대기 바빴으며, 또 기독교인이 만든 기독교 비판 영화의 한계라고 까는 쪽도 있었다. 근데 애초에 영화 자체가 별로 관심을 받지 못하였다는 것이 안습 다빈치 코드레이디 가가 공연 당시 처럼 노이즈마케팅이라도 해 주지 ㅜㅜ

디테일

  • 공식 포스터에 나오는 교회는 대검찰청을 상대로 하는 대성전요새라고 카더라.
  • 티저영상을 보면 이름만 대면 알만한 교회들이 줄줄이 사탕으로 튀어나온다.

트라비아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