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 루왁: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토막글}}
 


{{ㅊ| 엄마! 사람들이 똥 먹어요~!!}}
{{ㅊ| 엄마! 사람들이 똥 먹어요~!!}}

2018년 4월 30일 (월) 19:50 판


엄마! 사람들이 똥 먹어요~!!

일손이 부족한 커피농장에서 미처 처리하지 못한 커피열매를 사향고양이가 먹고 그 배설물의 커피 원두를 이용해서 추출해 마시는 커피. 사향 고양이의 종이 '코피 루왁' 이라는 이름이여서 루왁 커피로 부른다.

그러나 루왁커피 중에는 사향고양이를 일부러 잡아다가 커피열매를 먹여서 추출하는 경우가 많아서 동물학대 논란이 있다. 강제로 똥 만드는 기계로 이용하는것.

영화를 통해서 인기를 끌면서 가격이 급격히 올라갔다.

유명세에 비해서 커피의 맛은 좋은편은 아니라고 한다.역시 유명한건 다 거품인가... 이런 이유는 원두의 크기가 일정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사향고양이가 커피질을 생각하며 원두크기를 골라서 먹을리가 만무하잖아.

편의점에서 파는, 얼음잔에 부어마시는 액상 커피 중에도 루왁 커피를 사용했다는 것이 있다. 경험자에 따르면 다른 것보다 맛이 좋은 것 같다 카더라. 사실 프리미엄급 커피를 표방하는 커피인 만큼 신경을 안썻을 없을리가

추출 방법이 엽기적이고 사향고양이를 가두고 커피열매만 먹여 영양실조에 걸리는 문제가 있어 동물학대 라는 논란이 있다. 때문에 인식이 좋지 못한 편. 더럽게 똥에서 나온걸 왜 먹느냐며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라디오 사연 중에는 루왁커피가 비싸다는 얘길 듣고 고양이에게 믹스커피를 먹인 뒤에 고양이가 싼 똥을 끓여서 먹어봤다는?! 에피소드가 있다.(...) 그 고양이가 아닐 텐데?(...) 믹스커피는 사람의 몸에도 좋지 못하고 고양이에게 사람의 음식을 먹이면 동물학대인 데다가 가공된 커피를 먹이면 몸속에서 소화가 되버리기에 무의미하다. 또한 살균과정과 로스팅 등의 복잡한 과정이 들어간다. 괸히 비싼 커피가 아닌 것이다.

비슷한 에피소드는 애니매이션 또봇에서 안젤라의 얘기를 들은 디룩이 고양이 똥을 끓여서 안젤라에게 주다가 맞는 장면이 나온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