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잔글 (내용이 완전히 어긋나 있어서 전부 뜯어고칩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토막글}}
{{토막글}}
{{+1|Juice}}
{{+1|Juice}}
== 단어 ==
[[음료수]]의 일종으로, [[과일]] 등을 착즙한 액체이다. 많이 쓰는 과일은 [[오렌지]], [[석류]], [[포도]] 등등이고 많이 쓰는 채소는 [[딸기]], [[토마토]], [[알로에]] 등등이 있으며 온갖 재소를 혼합한 건강음료도 있다.


== 제조 ==
'''주스'''({{llang|en|juice}})는 [[영어]]로 주로 [[과일]]이나 [[채소]]의 [[즙]]을 뜻하는 단어이다. 그 외에도 [[고기]]를 요리할 때 나오는 육즙, [[위]]에서 분비되는 위액 등을 뜻하기도 한다.
보통은 [[과일]] 또는 [[채소]]를 짜거나 갈아서 만든다. 유통 과정에서 상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원재료 성분은 낮추고 인공향과 부패 방지 처리를 한다. 원재료 100%는 상하기 쉽기 때문에 냉동 상태로 유통하거나 일주일 이하의 유통기한을 가진다.


{{주석}}
한국에서는 주로 과채음료를 지칭하는 말로 쓰이나, 이는 편중된 사용례이다.
 
==그 외==
한글로 이 단어를 표기할 때 종종 '''쥬스'''라는 표기를 사용하는 경우를 볼 수 있으나, 외래어 표기법에 따르면 '''주스'''가 올바른 표기다.<ref>출처 - [http://www.urimal365.kr/view.jsp?idx=10501 ‘쥬스’와 ‘주스’ 중 바른 표기는?] (국립국어원 산하 사이트 '쉼표, 마침표'에서)</ref>
 
{{각주}}
[[분류:식품]]
[[분류:식품]]

2017년 1월 24일 (화) 22:24 판

틀:토막글 Juice

주스(영어: juice)는 영어로 주로 과일이나 채소을 뜻하는 단어이다. 그 외에도 고기를 요리할 때 나오는 육즙, 에서 분비되는 위액 등을 뜻하기도 한다.

한국에서는 주로 과채음료를 지칭하는 말로 쓰이나, 이는 편중된 사용례이다.

그 외

한글로 이 단어를 표기할 때 종종 쥬스라는 표기를 사용하는 경우를 볼 수 있으나, 외래어 표기법에 따르면 주스가 올바른 표기다.[1]

각주

  1. 출처 - ‘쥬스’와 ‘주스’ 중 바른 표기는? (국립국어원 산하 사이트 '쉼표, 마침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