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팩스턴: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HotCat을 사용해서 분류:미국의 배우을(를) 삭제함, 분류:미국인을(를) 추가함)
잔글 (HotCat을 사용해서 분류:배우을(를) 추가함)
13번째 줄: 13번째 줄:
[[분류:미국인]]
[[분류:미국인]]
[[분류:영화 감독]]
[[분류:영화 감독]]
[[분류:배우]]

2017년 3월 9일 (목) 01:10 판

Bill Paxton by Gage Skidmore 2.jpg

윌리엄 "빌" 팩스턴(William "Bill" Paxton, 1955년 5월 17일 ~ 2017년 2월 26일)은 미국배우영화 감독이다. 그는 소위 말하는 '캐머런 사단'의 일원으로 활동해서 제임스 캐머런의 작품들인 《터미네이터》, 《에일리언 2》의 윌리엄 허드슨 일병 역, 《트루 라이즈》의 사이먼 역, 《타이타닉》의 브룩 러벳 역 등에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쌓았다. 또한 《프레일티》와 《내 생애 최고의 경기》 등을 감독하기도 했다.

유년기

1955년 5월 17일 텍사스 주 포트워스 시에서 태어났다. 어머니를 따라 형제들과 로마 가톨릭에 귀의했다. 아버지는 목재 도매상, 사업가, 박물관 관리인으로 일했고, 가끔 배우 일도 했다고 한다.

1963년 11월 22일, 존 F. 케네디 대통령이 암살당하기 직전 댈러스 시의 퍼레이드에 등장할 당시, 8살의 어린아이였던 팩스턴은 목말 태우기로 군중들 위로 올라오던 중 우연찮게 사진으로 찍혔는데, 이 때를 시작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졌다.

배우 경력

1980년대에 《터미네이터》의 펑크족 깡패 무리의 우두머리 역, 《신비의 체험》의 쳇 도넬리 역, 《에일리언 2》의 허드슨 일병 역 등으로 출연하면서 배우로서의 명성을 쌓았다. 특히 할리우드의 거장으로 일컬어지는 제임스 캐머런 감독과 친분을 쌓으면서 그의 사단에 들어갔고, 《타이타닉》의 브룩 러벳 역, 《트루 라이즈》의 사이먼 역으로 출연하면서 높은 수입을 벌여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