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노베노 후토

KJS615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3월 6일 (일) 16:39 판 (새 문서: {{동방신령묘}} ==개요== 동방신령묘의 5면 보스이자, 모노노베 가문의 일원이다. 그녀는 모노노베 가문이지만 도교를 숭배했다. 도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개요

동방신령묘의 5면 보스이자, 모노노베 가문의 일원이다.

그녀는 모노노베 가문이지만 도교를 숭배했다. 도교는 자신을 초인화하는 것이 가능하고, 불로불사가 가능하니 권력자에게는 딱 알맞는 종교였던 것. 하지만, 도교는 어떤 백성이든 수행만 하면 선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정치에 적합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녀는 도교를 계속 숨겨왔다.

그러다 곽청아의 제안에 후토는 토요사토미미노 미코에게 겉으로는 백성을 조용하게 만들 수 있는 불교를 숭배하면서 나라를 다스리되, 이를 틈타 자신의 죽음에 저주를 걸어 시해선으로 부활하자는 제안을 한다. 이것이 후토가 가문을 배신한 원인. 후토는 소가 가문의 아군이 되어 그들을 조종하였으며, 그러한 이유로 소가 가문은 불교를 믿는다. 물론 모노노베 가문은 이를 좋게 보지 않았다. 이 때문에 일어난 것이 바로 불교를 둘러싼 종교전쟁. 한마디로 모노노베라는 일본 고대의 신들과 도교로 새로운 신이 되려는 미코와의 싸움이 바로 종교전쟁이다. 불교는 그저 눈가림용.

그러나 두 사람의 부활은 오랜 시간이 걸렸고, 그 이유는 불교의 승려들이 그 위에 절을 세워 부활을 막아서이다. 불교가 후에도 널리 신앙되었다는 것은 생각치 못한 것 같다.

능력

풍수를 다루는 정도의 능력
風水を操る程度の能力

능력 그대로 후토는 음양사이다. 구작에는 음양사가 있었지만 신작에서는 최초. 다만 도교 쪽 인물임에도 사용하는 주술은 신토 계열이다.

작중 행적

동방신령묘

동방심기루

동방심비록

공식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