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ave

Pixave
Pixave icon.png
Pixave-intro-mac.png
개발자 LittleHJ
발표일 2015년 6월 18일[1]
운영 체제 macOS, iOS - 아이패드 전용
종류 미디어 관리
라이선스 셰어웨어
웹 사이트 www.littlehj.com

PixavemacOSiOS 아이패드에서 이미지나 동영상과 같은 미디어를 모으고 관리하는 오거나이저 소프트웨어다. 미디어를 Pixave 라이브러리 내부 혹은 경로를 통한 외부에 저장하여 폴더의 개념인 '컬렉션'과 태그, 종류, 주 색상, 별점과 메모 등으로 정리하고 찾을 수 있다. 라이브러리는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맥과 아이패드 간 동기화할 수 있다.

GIF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이미지와 영상 확장자뿐만 아니라 어도비 포토샵과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Affinity Designer, Affinity Photo, Sketch와 같은 그래픽 소프트웨어 파일, iWorks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및 PDF와 같은 문서 파일, RAW 파일과 글꼴 파일 등을 지원한다.

파일을 내보낼 때 파일의 메타데이터로 설명과 같은 태그 정보를 추가하여 파일 단독으로도 추가된 태그를 확인할 수 있다. 불러들일 때 역시 메타데이터를 통해 태그가 자동으로 등록된다.

1 기타[편집]

유사 선두 소프트웨어인 Pixa의 개발사는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며 대체 소프트웨어로 Adobe Lightroom과 함께 Pixave를 제안했다.[2]

2 각주

  1. Release Notes
  2. (영어) Shiny Frog. About Retiring Delibar and Pixa. 2019.5.21.에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