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e

Core

Zef의 곡
수록 음반 Ground Zero
길이 4:33
발매일 2011년 7월 25일

"Zef"가 2011년 7월 25일에 발매한 "Ground Zero"의 수록곡.

1 개요[편집]

칩튠 스타일의 빠르고 정신없는 기계음 멜로디가 특징이다. Just Shapes & Beats에 수록된 이후 인기가 많아졌다.

2 리듬게임 수록[편집]

공식으로 Just Shapes & Beats에 수록되었으며 비공식 팬메이드로 Geometry DashProject Arrhythmia에 수록되었다.

2.1 Just Shapes & Beats[편집]

1.1패치로 새롭게 추가된 스테이지, 7500비트포인트를 모으면 해금된다.

빠르게 사각형탄막들이 날뛰어서 매우 정신없는 스테이지이다. 마치 보스전처럼 중앙의 큰 사각형이 계속해서 압박해온다. 맵 길이는 짧지만 빠르게 몰아치는 특성 때문에 난이도는 매우 높은 편.

2.1.1 공략[편집]

  • 초반 (0:01)
    시작한 후 중앙에서 사각형이 나타나 사방으로 사각형을 발사하고 그후 십자 모양으로 이루어진 사각형벽이 진동하면서 중앙의 사각형이 사각형 탄막들을 뿌리기 시작한다. 그 후 십자 모양의 일직선 벽이 생성되고 회전하면서 양쪽에 폭탄탄막들이 터진다. 양쪽 구간에서 사각형들이 사각형탄막을 사방으로 뿜는다. 여기까진 피하기 쉬운 편이지만 그 다음부터 매우 어려워진다.
  • 드랍파트 (0:31)
    화면 위아래에 오디오 스펙트럼같이 요동치는 사각형들이 생기고 양쪽에서 폭탄탄막들이 터진 후 중앙의 사각형이 레이저와 사각형 탄막들을 흩뿌리는 패턴이 2번 반복된다. 이 패턴이 멈춘 직후 폭탄 탄막과 사각형 탄막이 생기니 끝나자마자 대쉬로 중앙에 가는것이 좋다. 이 패턴이 끝나면 양쪽 구간에서 다시 사각형이 나타나 탄막을 뿜고 잠시있다가 중앙의 사각형이 일직선 형태의 벽을 생성해 회전하기 시작한다. 이 부분이 보기보다 굉장히 까다롭다. 대시를 적절히 이용해주자.
  • 후반 (1:01)
    그 후 중앙에서 레이저와 사각형을 흩뿌리고 양쪽벽에 스펙트럼 사각형을 소환하고 중앙의 큰 사각형이 회전하면서 양쪽의 사각형이 탄막을 내뿜은후 위에서 사각형들이 내려오는데 경로를 확인해 사이에 피해주면된다. 그 후 양쪽의 사각형이 탄막을 내뿜는 패턴을 반복한뒤 중앙에서 레이저와 사각형 탄막을 난사하는 패턴을 피해주면 중앙의 사각형이 작아지면서 스테이지가 끝난다.

2.2 Geometry Dash[편집]

대한민국지오메트리 대시 유튜버 KJackpot이 만든 자작 레이아웃 맵이다. 레이아웃답게 1.0 블럭디자인이라서 음악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화면 로테이트기능, 그리고 돌아가는 블럭들이 구현되었다. 매우 특이한 겜플덕에 난이도가 높은편이고 공략없이 클리어하기 힘들다. 영상을 한번 보고 외운다음 플레이하는게 좋다.

2.2.1 공략[편집]

2.3 Project Arrhythmia[편집]

skalt711가 제작한 자작맵, Just Shapes & Beats의 Core를 Project Arrhythmia에서 구현했다. JSAB와는 다르게 음악이 전부 풀로 들어가있다.

2.3.1 공략[편집]

3 기타[편집]

4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