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호 저승사자

203호 저승사자
203reaper(1).jpg
작가 샤니
연재처 네이버 웹툰
형태 웹툰
장르 에피소드/유머
연재시작 2016년 1월 3일
연재주기 주간(월요일)
보러 가기

2015년 네이버 웹툰 베스트도전란에서 시작해서 2016년 1월부로 네이버 웹툰 정식연재 대열에 들어선 만화. 매주 월요일에 연재되며 N스토어에 미리보기란에 생겼다. 작가는 샤니.[1]

1 줄거리[편집]

어느 빌라 203호로 이사온 주인공에게 갑자기 저승사자가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병맛 이야기[2]

2 등장인물[편집]

2.1 주요 등장인물[편집]

2.1.1 김현제[편집]

작품의 주인공. 나이는 20살. 이 만화에서 유일하게 정상인 인물. 모 빌라 203호에 거주중이며 이사온 첫날, 저승사자와 조우한다. 그로부터 자신이 저승으로 끌려갈 거라는 이야기를 듣고 저승사자를 취조(...)하던 중 아랫집 김현무 할배가 100살이 넘었다는 사실을 알고 그 할배를 재물로 삼아[3] 수명을 연장하게 된다. 이후 저승사자와 원치않게 의형제까지 맺고(...) 7화에서는 염라대왕까지 자기 집에 방문하기 시작하면서 고통의 나날이 펼쳐지게 된다. 옆집으로 이사 온 김민희라는 아가씨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2.1.2 구민규[편집]

주인공의 집 앞에 쓰러져 있다 그 인연으로 주인공의 집에 수시로 들락거리게 된 저승사자. 멍청하고 나사가 몇 십개는 풀린듯한 행동에[4], 어처구니없는 상황에서 떳떳하다. 처음에는 주인공을 운동삼아 저승으로 데려가려다 정작 데스노트살생부에 기재된 이름이 김현*[5]라는 것을 발견하고 1층에 김현무라는 100세노인이 살고있다는 사실을 주인공에게 일깨워 줘서 이러쿵 저러쿵 하다 김현무 할배를 저승으로 데리고간다. 커피를 무지 좋아하며[6] 아이템으로는 병맛마개조가 된 티스푼을 들고다닌다.

2.1.3 염라대왕[편집]

7화에서 주인공의 집 화장실에서 첫 등장. 구민규와는 부자(夫子)관계. 아들만큼이나 덜떨어진데다 이 인간은 아이템으로 마개조된 언월도포크를 들고다닌다.

2.1.4 김민희[편집]

주인공의 옆집 205호에 이사온 젊은 여성. 귀엽게 생겼다. 다만, 요리를 정말 못하는지혹은 암살로 단련이 된 건지 그녀의 요리는 사람의 목숨을 위협할 수준으로 묘사된다. 9화에서 주인공이 그녀로부터 받은 시루떡을 염라대왕이 꿀꺽하고는.... 죽었다!!!

2.1.5 윤상우[편집]

8화에서 첫 등장한 인물. 신입 저승사자로서 염라대왕의 최측근[7]. 심각한 마마보이. 어머니의 말씀을 충실히 따르며 그로인해 염라궁이 폭발했다[8].

2.2 기타 등장인물[편집]

  • 김현무: 주인공의 아랫집에 살던 100세 노인. 맨 처음에는 저승사자의 손에 끌려 저승으로 순순히 갈 분위기였으나... 갑자기 구민규가 실제로 끌려갈 사람은 주인공일 수도 있다는 말을 하자, 이 영감님은 구민규에게 '자신이 김현제를 죽이면 김현제가 대신 저승으로 간다'는 말을 듣고 주인공을 죽이려 든다. 허나, 하필 구민규의 소중한(...)물품인 티스푼을 들고 죽이려 하자, 구민규가 김현무영감님을 데려가는 것으로그럴꺼면 왜 빌려줬어? 마무리되었다.

3 네티즌들의 반응[편집]

대체적으로 이말년, 귀귀에 이어 새로운 개그만화에 신성이 등장했다는 분위기이다.

나는 이 만화를 오래전부터 봐서 내용을 다 알고있지만 스포하면 미친사람 취급 받을꺼야.
— 1화 베스트 댓글 中
애를 베도때부터 애지중지 키워서 사회에 내보냈는데 내보내자마자 사고를 친것같다.
— 2화 베스트 댓글 中

4 각주

  1. 베스트도전란 시절에는 네이버 아이디 ghks8998
  2. 개그 소재로 나가다 보니 스토리가 엉망이라 되레 이해하려고 하는게 비정상일 정도이다.
  3. 딱히 주인공이 타인에게 누명을 씌운게 아니라 저승사자의 개판행정때문...
  4. 7화를 보면, 자기 아버지도 몰라본다. 심지어 아버지가 염라대왕이었다는 사실도 그 때 알았다(...)
  5. 자기가 먹던 커피를 흘리면서(...)마지막 글자가 지워졌다.
  6. 커피를 주로 마시는 곳이 철물점(...)
  7. 정확히는 염라대왕의 오른팔이며 직위는 염라대왕과 주요간부들에게 떡(...)을 돌려 받았다.
  8. 자신의 모친이 모르는 사람 문 열어주지 말라해서 가스검침 아주머니를 돌려보낸 바람에 염라궁이 폭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