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다 유우코

神田 優子 성우 : 오구라 유이(小倉唯)

사쿠라장의 애완 그녀의 등장인물.

칸다 소라타의 여동생. 브라콘이다. 단순하고 어린애 같은 성격으로 바보 같음도 두드러지며, 가슴이 작은 게 컴플렉스로 마시로나나미가 가슴이 큰 것을 보고 부러워하면서 마시로를 보고 요정이라고 했다가 마시로가 드워프라고 돌직구를 날렸다. 크리스마스 이전에 오빠를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고 싶다고 전화했다가 코를 손가락으로 집고서 목소리를 약간 바꾼 소라타의 목소리를 다른 사람으로 착각하는 등 바보 같은 모습을 보였다. 오죽하면 그 히메미야 이오리조차 '소라타 선배의 여동생은 바보'라고 했을 정도.

겨울방학 때 소라타가 사쿠라장 기숙사 일행들을 이끌고 집으로 오자 시스콘이라 견제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마시로가 자신이 보는 만화가임을 알고 태도가 바뀌어 사인을 받기도 했다. 아버지는 겉으로 반대하면서도 허락할 생각이었지만 소라타에게 부탁해서 아버지에게 스이고에 수험을 치루게 허락받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오빠가 있는 스이고에 수험을 쳤고 시험을 치루기 전날에 사쿠라장에 찾아와 묵었으며, 소라타가 발표일에 확인해보니 합격자란에 유우코의 번호가 없었다.아싸! 그래서 이후 등장이 없을 줄 알았는데, 7권에서 당당히 스이고 신입생으로서 등장.이런.. 추가합격 합격 결과 전에는 3일 동안 박을 만들어놓기 터뜨리기를 기다리다가 전화를 통해 소라타에게 합격 못했다는 말을 들은 다음날에 합격 통지서가 집으로 배달되었다. 소라타가 결과를 잘못 알게 된 이유는 유우코가 99와 66을 헷갈렸기 때문이다(...). 하세 칸나와는 동급생이자 칸나가 사쿠라장으로 유배 오기 전까지는 룸메이트이기도 했는데, 유우코는 칸나와 친해지고 싶어하지만 대인관계에 익숙하지 않은 칸나는 유우코에게 거리를 두려 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칸나가 점차 성장해가면서 막판에는 좋은 친구 사이로 등극.

한편 소라타가 있는 사쿠라장으로 옮기고 싶어서 학교 벽에다 이상한 낙서를 그린 종이들을 잔뜩 붙이며 문제아를 자처하지만 마침 비어 있던 나나미의 방에 리타가 전입하면서 계획이 박살난다. 그래도 소라타가 졸업한 이후 2학년 때부터의 고교 생활은 사쿠라장에서 보내게 되었다. 그리고 4년 후에는, 칸나가 시험 때마다 공부를 봐준 덕에 스이메이 대학 문예학부에 입학한다(!). 어찌보면 참으로 운빨 하나는 기가 막힌 아이(…).[1] 참고로 사쿠라장 건물은 4년 후 지나친 노후화로 철거가 확정되었기 때문에, 마지막 주민인 칸나와 이오리, 유우코를 끝으로 폐쇄되었다고 한다. 즉, 유우코는 최후의 사쿠라장 입주 멤버.

원작에서는 10권 최후반부, 소라타 일행의 졸업 후에야 사쿠라장에 입주했으나 TVA에서는 처음부터 칸나를 따라 사쿠라장 멤버가 된다.

오빠를 찾아와서 게임을 하거나 애니 삼매경에 빠진 것이나 오빠를 찾아가기 전에 배틀필드 BGM을 흥얼거리거나 장면을 넘길 때 유우코가 흥얼거리는 것을 전부 이어보면 배틀필드BGM이 되는 것으로 볼 때 밀리터리 게임 같은 것도 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각주

  1. 오빠 소라타가 나름대로 열심히 노력하고 거듭 도전을 하면서도 끗발이 모자라 번번히 고배를 마신 걸 생각하면 남매가 완전히 정반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