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메미야 이오리

히메미야 이오리(姫宮 伊織)는 라이트 노벨사쿠라장의 애완 그녀》의 등장인물이다. 애니메이션판의 성우시마자키 노부나가가 맡았다.

1 작중 행적[편집]

히메미야 사오리의 남동생으로, 7권에서 스이고 음악과에 입학한 신입생이다. 사오리가 빈으로 유학가면서 넘겨준 헤드폰을 걸고 있다.

HAUHAU 그리고 입학식 당일 사쿠라장으로 유배당한다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 걸물.[1] 유배 사유는 여탕 욕실을 훔쳐본 죄. 상당한 거유 취향이며 나나미마시로는 눈에도 안 찬다고 한다. 또한 입학하자마자 보통과로 전과하겠다고 교무실로 전과신청서를 들고 갔다. 보통과로 가고 싶은 이유가 걸작인데 사랑을 할 거란다. 게다가 어째 꿈꾸고 있는 이상적인 연애란게 소년만화식 러브 코미디다.

그리고 누나보다는 음악 실력이 떨어지는 듯. 사오리 때문에 콩쿠르에 나가서도 '히메미야 이오리'가 아니라 '히메미야 동생'으로 취급되고 있고, 이것 때문에 열등감이 어마어마하다. 7권 막바지에 나간 콩쿠르에서도 결국 끝없이 누나와 비교당하는 것을 참지 못하고 연주 도중 회장을 뛰쳐나가버린다. 대기실에 틀어박혀 있다가 칸나의 독설을 듣고 창문까지 깨며 도주하지만, 마시로와 마찬가지로 예술에만 몰두하느라 운동능력이 허접이라(…) 금방 소라타에게 따라잡히고, 소라타의 어른스러운 위로와 진지한 걱정을 듣고 소라타를 존경하게 된다.

8권에서는 미사키, 칸나와 함께 수학여행에 따라온다. 하지만 미사키가 잡은 방에서 쫓겨나서 소라타와 류노스케의 방에서 숙박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칸나가 계속 신경쓰인다고 소라타에게 상담을 했다. 덤으로 작곡에 상당한 재능이 있음이 드러났다. 그냥 기분내키는 쳤다는 피아노가 제대로 된 곡으로 완성되었다고 생각될 정도. 때문에 소라타가 만드려는 게임제작팀의 음악담당 후보로 오른상태.

9권에서는 소라타와 마시로의 데이트를 칸나와 함께 미행하던 도중 칸나가 발각되고 당황하면서 계단을 헛딛은 칸나가 떨어지면서 뒤에 있던 이오리가 받으면서 떨어졌고, 손이 부러지며서 복합골절을 받게된다. 그 이후로 피아노를 계속할지 고민하고 마침 소라타의 사운드 스태프 제안을 듣고 고민하다가 합류한다. 그러나 피아노 편곡을 시도하던 중 부러진 손이 제대로 움직이지 않자 멘붕하여 날뛰다가 방 안에 틀어박히고, 이 일로 이오리를 팀에서 배제할 것인지 류노스케와 소라타 사이에 갈등의 골이 생긴다. 다행히도 방에 틀어박혀 있던 것이 최상의 곡을 만들어내기 위해서였다는 것이 밝혀져서 류노스케에게 꾸지람을 들은 뒤 프로젝트에 재합류한다.

이어서 10권에서는 소라타에 대한 연심을 어쩌지 못하고 방황하는 칸나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 그러나 칸나는 자신과 달리 너무나 솔직하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는 이오리에 대한 거부감에 거절한다. 그래도 4년 후 엔딩에서는 어떻게 해서 고3 때부터 교제하게 되었다고. 스이메이 대학 음악학부에 입학하여 작곡 공부를 하면서 소라타, 류노스케와 동거하며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TVA에서는 최종화에 등장. 원작과 달리 사쿠라장에 들어왔다가 소라타의 호러 게임을 더빙하던 나나미와 신입생 환영 준비 중이던 소라타, 류노스케를 보고 오해해서[2] 기겁하는 비교적 평범한(?) 모습으로 나온다. 다만 마시로의 '벗어' 요구에 냉큼 옷을 훌렁 벗어버리는 걸 보면….

2 각주

  1. 이전까지 최고기록은 입학 1주일만에 사쿠라장에 들어온 미사키.
  2. 소라타는 참치를 손질하느라 피가 잔뜩 묻은 식칼을 든 상태였고, 류노스케는 마당의 잡초를 뽑고 낫을 들고 돌아오던 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