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스 잇!!

슬라이스 잇!!
Slice it icon.webp
게임 정보
배급사 컴투스
장르 퍼즐 게임
출시일 2010년
언어 한국어,영어,일본어,독일어,스페인어,프랑스어,이탈리아어

슬라이스 잇!!은 2010년에 발매되어 2020년에 재출시된 모바일 게임이다.

개요[편집 | 원본 편집]

슬라이스 잇!!은 컴투스에서 개발하고 발매한 퍼즐 게임이며, 2009년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당선되어 개발한 작품이다. 출시 이후 31개국에서 인기순위 1위를 차지 했었다. 2010년 출시 당시 삼성 앱스[1]와 T스토어에서 2000원에 판매했으며, 안드로이드 마켓[2]에서는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나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았다. App Store에서는 0.99달러에 판매했었으나, 현재는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게임 방식[편집 | 원본 편집]

기본적으로, 주어진 도형을 정해진 연필 수만큼 선을 그어 정해진 조각 수 만큼 균등하게 잘라내는 것이 목적이다. 선을 그을 때에는 한 손가락으로 긋거나, 멀티터치가 지원되는 기기는 두 손가락으로 선의 양 끝을 움직여서 그을 수도 있다. 연필을 모두 이용하지 않거나 조각 수가 정확히 맞아 떨어지지 않으면 실패하며, 잘라낸 조각의 크기가 균등하지 않고 일정 수준을 벗어나게 되어도 실패다. 잘라낸 조각의 비율에 따라 별의 갯수가 정해지며, 비율이 모두 같으면 퍼펙트 판정이 이루어진다. 별의 갯수가 5개 또는 퍼펙트 판정의 경우 힌트 아이템 수량이 1개씩 추가된다. 첫 번째 힌트에는 아이템을 소비하지 않으며, 두 번째 힌트 부터는 아이템이 1개씩 소모된다. 에피소드 내 별의 총 갯수에 따라 챕터가 해금된다. 게임 초반에는 난이도가 어렵지 않고 팁이 일부 주어지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머리를 잘 굴려야 게임 클리어가 가능하다.

여담[편집 | 원본 편집]

게임 내부 곳곳에 선물상자가 숨겨져 있어 이를 터치하면 스페셜 스테이지가 하나씩 해금된다.

바다 OS에 출시했었으며, 삼성에서 바다 OS 우수 어플리케이션을 뽑기 위해 진행한 개발자 챌린지에서 카테고리 2위에 오른 적이 있다.[1]

2010년도 대한민국게임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2]

2015년 닌텐도 3DS 전용 소프트웨어로 이식되었다. 가격은 3000원.

2020년 슬라이스 잇!!이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화면 비율에 맞게 UI만 일부 수정되어 무료로 다시 출시되었다. 다만, 스테이지 진행을 위해 광고를 시청해야하는 불편한 요소가 생겼다.

각주

  1. Galaxy Store
  2. 現 구글 플레이 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