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림축구

소림축구
少林足球
작품 정보
배급사 유니버스 엔터테인먼트
감독 주성치
작가 주성치
출연 주성치
장르 액션, 코미디, 스포츠
나라 홍콩
언어 광둥어
개봉일 2001년 7월 21일
시간 87분
기타 정보
음악 로웰 로, 레이몬드 웡
한국어판 정보
개봉일 2002년 5월 17일

소림축구》(少林足球)는 2001년에 개봉한 홍콩코미디 영화다. 홍콩 영화로 분류하기는 하지만 촬영이 중국의 상하이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에 중국 영화와의 구분이 애매하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아성 (阿星)
배우 주성치
일명 무쇠다리. 대력금강퇴(大力金剛腿)를 익혔다. 소림 쿵후를 부흥시키려는 열의를 가지고 있다.
명봉 (明鋒)
배우 오맹달
과거 황금의 오른발이라 불리던 축구 선수였으나, 강웅의 계략으로 다리가 부러지고 모든 것을 잃었다. 아성과 힘을 합쳐 소림팀의 감독으로서 재기하고자 한다.
아매 (阿梅)
배우 조미
태극권으로 만두를 빚어 파는 처녀.
강웅 (強雄)
배우 사현
대사형 아비 (阿飛)
배우 황일비
철두공(鐵頭功)을 익혔다. 무공을 잃은 뒤에도 그나마 쿵후를 부흥시키겠다는 아성에게 장단을 맞춰주던 인물이었는데, 일이 잘못 되어 직장에서 일반 직원에서 청소부로 강등당하기도 했다. 소림팀에 합류한 뒤에는 헤딩으로 활약하였다.
이사형
배우 막미림
선풍지당퇴(旋風地堂腿)를 익혔다.
삼사형
배우 전계문
금종조(金鐘罩)와 철포삼(鐵布杉)을 익혀, 맷집이 뛰어나며 공을 배에 붙인 채 달릴 수도 있다. 결승전에서 원래 골키퍼를 맡고 있던 넷째가 쓰러지자 대신 골키퍼 자리에 들어갔으며, 뛰어난 맷집으로 넷째보다 좀더 오래 마귀팀의 공격을 견뎌냈으나 결국 쓰러졌다.
사사형
배우 진국곤
귀영금나수(鬼影擒拿手)를 익혔다. 외모부터 복장까지 이소룡오마주인 캐릭터. 준결승전에서는 상대팀 선수 10명이 차는 공을 모두 태연하게 막아낸 뒤, 반대쪽 골대로 공을 던져 골을 넣는 괴물 같은 활약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결승전에서는 마귀팀의 공격을 받아 쓰러졌다.
육사제
배우 임자총
경공수상표(輕功水上飄)를 익혔다.
마귀팀 (魔鬼隊)
배우 조화 (골키퍼)
소림축구팀의 결승전 상대. 약물 도핑을 통해 소림팀 이상의 신체능력을 얻었으며,[1] 강웅의 지시에 따라 과격하고 지저분한 플레이로 소림팀 선수들에게 부상을 입혔다. 마지막에 아매가 던진 공에 전원이 리타이어했으며, 특히 그 충격을 전면에서 받은 골키퍼는 옷이 모두 날아가 알몸이 되어버렸다.
준결승 팀
배우 막문위, 장백지 (스트라이커)
두 명의 여성 스트라이커의 얼굴에는 수염이 나 있으며, 경공술 비슷한 능력을 선보여 소림팀을 따돌리는 놀라운 실력을 보여주었다.[2] 그러나 소림팀의 골키퍼인 넷째에게 막혀 패배했다.

외부 참조[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특히 골키퍼는 아성이 찬 공을 주머니에 한 손을 꽂은 채로 태연히 받아내는 모습이 압권.
  2. 소림팀에서는 '특수효과 아냐?'라며 수군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