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역전재판 -나루호도 류노스케의 모험-

(대역전재판에서 넘어옴)
대역전재판
-나루호도 류노스케의 모험-
大逆転裁判
-成歩堂龍ノ介の冒険-
Dai gyakuten saiban 3DS cover art.png
3DS판 패키지 일러스트
게임 정보
배급사 캡콤
개발사 캡콤
제작 타쿠미 슈
미술 누리 카즈야
장르 대법정 배틀
출시일 2015년 7월 9일
플랫폼 닌텐도 3DS
모드 싱글플레이
언어 일본어
시리즈 역전재판 시리즈
대역전재판 시리즈
후속작 대역전재판 2 -나루호도 류노스케의 각오-
웹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대역전재판 -나루호도 류노스케의 모험-》(大逆転裁判 -成歩堂龍ノ介の冒険-)은 일본캡콤에서 발매한 추리 어드벤처 게임이다.

개요[편집 | 원본 편집]

캡콤의 법정배틀 장르의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 역전재판 시리즈프리퀄스핀오프. 나루호도 류이치의 선조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플랫폼은 3DS. 발매일은 2015년 7월 9일 예정이다.

2014년 02월 닌텐도 다이렉트로 '역전재판 새 프로젝트에 시동'이라는 말로 프로젝트가 공개되었다. 역전재판 팀을 하차했었던 타쿠미 슈가 다시 디렉터로 참가한다. 이 프로젝트 이전에 야마자키 타케시가 연말 4게이머 인터뷰에서 "지금은 다음 타이틀을 위해 팀이 전력으로 움직이고 있다."라고 발표했었는데 이 타이틀인지 야마자키 팀에서 또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지는 불명.

진실에 한 발짝 먼저 다가가 있는 영국 선배 홈즈, 그 영국 선배의 어리고 똑똑한 파트너 왓슨은 각각 레이튼 교수와 루크와 상당히 유사한 면이 있으며[1] 4인의 공동 추리와 증거 수집, 과학수사가 없는 배경 설정 등은 《레이튼 교수 VS 역전재판》과 공통점이 있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나루호도 류노스케 (成歩堂 龍ノ介)
성우 시모노 히로
불타는 역전정신···그 선조.[2]
나는, 변호사가 되겠어···반드시.
그 뜨거운 허세 변호사의 "선조". "변호사"라는 제도가 막 생긴 시대에, 마찬가지로 불타는 정의감과 위기 유발 체질로, 이번에도 좋은 의미로 절체절명입니다. 100년 전 법정에서도, 변함없이 식은땀 투성이의 그것을 보고 있자면, 나루호도 가의 '핏줄'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 타쿠미 슈
주인공. 역전재판 시리즈 본편의 주인공인 나루호도 류이치의 조상(...). 외모는 오도로키 호우스케나루호도 류이치가 겹쳐 보인다는 반응이 많다. 지금까지의 4명의 주인공(나루호도 류이치, 오도로키 호우스케, 미츠루기 레이지, 키즈키 코코네) 디자인에 비해 복장이든 헤어스타일이든 개성이 없다는 평이 있다. 확실히 소닉머리나 더듬이 그리고 프릴과 비교해보면...
미코토바 스사토 (御琴羽 寿沙都)
성우 하나자와 카나
신세계에 핀 한 송이의 꽃.
나루호도님. 도움이 되어 드리겠사옵니다!
어떤 사정으로 인해 '법무조수'란 입장에서 나루호도를 서포트하게 되는 소녀. 해외 탐정소설을 애독하는 신식의 꿈 많은 야마토 나데시코. 언뜻 보기에 '매우 능력 있는 아가씨'인 그녀가 어떤 활약을 보여줄 것인가....... 시나리오를 쓰면서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 타쿠미 슈
히로인이자 조수. 발랄한 분위기였던 지금까지의 조수들과는 달리 이번엔 차분한 분위기인 데 반응은 대부분 호평이다.
셜록 홈즈 (Sherlock Holmes)
성우 카와다 신지
세기의 명탐정···그 원조.
내게 있어 '추리'란 건, 순수논리의 예술이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대 탐정. 그 너무나 날카로운 관찰력과 추리력은 "진상"에 그치지 않고, 어느새 진실 너머로 가버려 이미 『논리의 대폭발』.

대 탐정과 햇병아리 변호사의 기적의 만남이, 런던 법정에 대역전을 일으킨다.
함께 공개된 아이리스와 달리 셜록 홈즈의 경우 아이콘격인 사냥모자와 망토 달린 코트, 굽은 파이프등... 모두 갖추고 있고 모두 원작 그대로이나... 셜록 홈즈는 원래 금발이 아닌 흑발에다가 머리도 그리 풍성한 편은 아니었기에 셜로키언(홈지스트, 홈지언)등에게 대차게 까이고 있다. 사실 원작 일러스트에서는 저것(모자, 코트, 파이프 등...)들을 모두 가지고 등장하는 경우는 없고 보통 정장을 입고 다니기 때문에 복장 자체도 오류라고 볼 수 있으나, 복장이야 원작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다른 작품에서도 저런 식으로 표현 하는 경우가 많아서 까이진 않는다.
아이리스 왓슨 (Iris Watson)
성우 쿠노 미사키
의학박사로 문학소녀.
동양에서도 읽히는 구나. 내가 쓴 책.

홈즈와 함께하는 소녀. 8세에 의학박사를 취득하고 런던에서 대인기인 소설 '셜록홈즈의 모험'을 연재하고 있다.

그 추리력은, 그 명탐정을 능가한다는 소문도..?
원작 셜록 홈즈 시리즈의 존 왓슨(John H. Watson)은 리파인 되어, 독서를 좋아하는 8세 소녀인 '아이리스 왓슨'으로 그려졌다. 이 쪽은 원작의 개성을 버리고 이름과 위치만 모티브로 따왔기에 홈즈와 달리 그렇게 심하게 까이진 않는다. 오히려 디자인 쪽으론 호평이지만 왓슨을 이따위로 만들었다고(...) 까는 세력도 어느 정도 있다.TS로도 모자라 이젠 로리라니
아소기 카즈마 (亜双義 一真)
성우 나카무라 유이치
대학생이면서 변호사, 그리고 사법 유학생.
나는 네 녀석을 믿고 있어···나루호도 류노스케.
제도용맹대학의 학생으로 나루호도의 친구. 대학생이면서도 이미 변호사의 자격을 가지고 있는 재능있는 사람. 동시에 아직 근대사법제도가 막 시작했기에 낮은 입장이었던 변호사라는 새로운 신분을 성립시켜 일본의 사법을 혁신시키기 위해 대영제국으로의 유학을 목표한다.
바로크 반직스 (バロック・バンジークス)
성우 츠다 켄지로
...그렇지 않으면 안 된다, 우리의 '제물'은... 말이지.
중앙 형사 법원의 《사신》 바로크 반직스. 사신이라는 이명을 가진 대영제국의 법조계에 모르는 사람이 없는 전설의 검사. 그가 섰던 법정에서 살아난 피고인은 한 명도 없다고 한다. 비록 그 판결이「무죄」일지라 해도... 지금, 5년의 시간을 거쳐 전설이 부활한다.

게임플레이[편집 | 원본 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타기종 이식[편집 | 원본 편집]

대역전재판 1&2 -나루호도 류노스케의 모험과 각오-
기종 닌텐도 스위치 / 플레이스테이션 4
발매일 2021년 7월 27일
《대역전재판 -나루호도 류노스케의 모험-》, 《대역전재판 2 -나루호도 류노스케의 각오-》를 한 패키지에 합쳐서 닌텐도 스위치 및 플레이스테이션 4로 이식한 작품이다.

관련 사이트[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사실 비슷하다뿐만 아니라,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 북미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레이튼과 루크는 셜록과 왓슨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맞다. 물론 실제 왓슨은 어리지 않으니 어리다는 말은 실제 왓슨이 아닌 아이리스와 루크만의 공통점이다.
  2. 초기문구는 '불타는 역전정신···그 선조이자 원조'였으나, 홈즈의 등장이 공개된 이후 원조는 홈즈에게 넘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