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경출사

귀경출사
師兄撞鬼
작품 정보
감독 유사유
출연 주성치, 동표, 풍쉬범, 진덕용
장르 코미디ᆞ액션
나라 홍콩
언어 광둥어
개봉일 1990년 7월 18일
시간 87분
한국어판 정보
개봉일 1991년

1990년에 개봉한 주성치, 동표 주연의 코믹액션 영화로 형사와 귀신이 파트너가 되어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을 코믹하게 그린 작품이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리진 (풍쉬범)과 장표 (동표)는 마약 사건을 수사하고 있었고 장표가 홀로 마약조직의 소굴로 잠입하던 도중 마약조직에게 발각되고 총격전을 벌이다 마약조직의 보스에게 범인의 얼굴을 보지도 못하고 죽게 된다. 보스는 장표가 도박 빚에 시달리다 자살한 걸로 위장을 해서 저승에서 자살한 걸로 누명을 쓰고 만다.

장표는 저승의 판사에게 자신의 억울함을 풀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하면서 돈을 건내고 판사는 몸에 점이 있는 사람이 장표를 도와줄 사람이라면서 이승에 내려가 그를 찾으라고 알려준다. 그의 파트너는 경찰학교를 졸업한 신입인 아성 (주성치) 신체검사 도중에 그의 엉덩이에 있는 점을 발견하고 난처한 상황에 빠진 아성을 도와주고 아성은 리진이 있는 경찰서로 발령받게 된다.

장표는 아성이 총기를 지급받을 때 자신의 총을 본래 지급되는 총과 바꿔서 총 안에 깃들어 아성을 도와주고 장표의 도움으로 사건을 해결한다. 숙소로 가던 도중 리진의 딸 아옥 (진덕용)과 마주치고 떨어진 물건을 주워주는 그녀에게 첫눈에 반한다. 아성의 숙소는 생전 장표가 머물었던 곳이였는데 벽에 걸린 그의 사진을 보고 잠입수사 때 벌어졌던 이상한 일들이 장표에 의해 일어난 것임을 알게 된다. 아성 앞에 장표가 나타나고 아성에게 사건의 진상을 말해주며 도와주면 아옥과 결혼하는걸 도와주겠다고 제의하지만 아성은 못하겠다며 거절한다. 그 이후 아성에겐 연달아 불길한 일이 발생하고 결국 장표를 도와주기로 하는데.

범인의 단서라곤 겨드랑이의 냄새가 심하다는 것뿐. 과연 이 둘은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