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적인 협상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안드로이드: 넷러너/코어 셋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공격적인 협상
Aggressive Negotiation
Netrunner Aggressive Negotiation.png
웨이랜드 컨소시엄
코어 셋 (코어 097)
운영
영향력
플레이 비용 1 크레딧
문구 당신이 이번 차례에 아젠다를 득점했어야만 플레이할 수 있다.

R&D에서 카드 한 장을 찾아 HQ에 더한다. R&D를 섞는다.
플레이버
텍스트
"I believe you'll find the terms are quite favorable."
일러스트 Kate Niemczyk


카드게임 안드로이드: 넷러너에 등장하는 웨이랜드의 운영 카드.

일러만 보면 협상이 아니라 협박이다.

소개[편집 | 원본 편집]

아젠다를 득점한 턴에만 사용할 수 있다. 조건이 강력하지만, 사용하면 타입에 상관 없이 원하는 카드 한 장을 찾아오는 강력한 효과의 카드이다.

문제는... 효과는 강력하지만... 조건은 그보다 훨씬 강력하다.(...) 이 카드를 사용하려면 최소한 한 클릭 이상 여유를 두고서 득점을 해야하는데, 그러려면 지난 턴에 미리 설치를 해두어야 하는데, 이 경우엔 러너에게 아젠다를 도둑맞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

그래서 차라리 덱마다 덱 스타일에 맞는 전용 튜터를 사용하는 게 일반적이다. 아젠다를 찾는다면 Fast Track, 자산을 찾는다면 Executive Boot CampTech Startup, 아이스를 찾는다면 Levy University 등. 굳이 만능 튜터가 필요하다면 차라리 아젠다인 Project AtlasThe Future Is Now가 사용하기엔 오히려 더 쉽다. 특히 Project Atlas는 '지난 턴에 미리 아젠다를 설치해두어야 한다.'라는 상황에서 한 턴은 IAA, 한턴은 AA득점 또는 AAA득점을 하면 모든 면에서 이 카드보다 우월해진다! 운영보다 쓰기 쉬운 아젠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