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699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Foundation (emblem).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699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eric_h Salamander724 전자결재

제 목 : 수수께끼 상자 (Mystery Box)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특수 격리 절차[편집 | 원본 편집]

SCP-699는 8 m × 8 m × 5 m 크기의 표준형 연구구역에 보관한다. 해당 연구구역은 제83기지 지하 2층에 위치한 대상의 주위로 설치되어 있다. 대상은 상시 대상에 대해 “부정적” 반응을 보이며(이하 참조) 대상의 개봉에 관심을 보이지 않는 보안 인가 1등급 인원 두 명에 의해 감시되어야 한다. 또한 매 시간 대상에 대한 영상 감시가 이루어져야 한다.

승인되지 않은 SCP-699 개봉 시도 시, 엄중한 징계 조치가 내려지며 처치될 수도 있다. SCP-699의 내용물이 빠져나오려는 모든 징후는 즉시 보안 인가 4등급 직원에게 보고해야 하며, 그리하여 추후 격리 절차를 착수하게 한다. 모든 격리 파기 사태에 대하여 총력을 다하여 대처해야 한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SCP-699는 2.5 m × 1.5 m × 1 m 크기의 멀끔한 직사각형 상자이다. 한쪽 면에는 SCP 재단 “케테르” 기호와 “SCP-17591”이라는 문구가 각인되어 있다. 대상은 플렉시글라스 재질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초고밀도 중합체이며 현재 제조되는 그 어떤 물질보다도 무겁다. 대상의 무게는 약 24,000 kg이다. SCP-699의 구조는 솔기 하나 없이 매끈하게 만들어져 있으며, 열어볼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대상은 대상을 열어 보거나 파괴하거나 구성 물질의 표본을 얻으려고 하는 모든 시도에 저항성을 가진다. 대상의 구성 물질을 복제하기 위하여 표본을 얻어내려는 시도가 진행 중이다.

SCP-699의 내용물에 대한 조사가 진행중이며 현재 연구원들 사이에 의견이 분분하다. SCP-699의 내용물은 텔레파시 성질이 있는 것 같으며, 관찰자들마다 그들의 욕구 및 정신적 상태에 따라 다르게 보인다.

관찰자의 90%는 해당 내용물을 긍정적인 것―소유하고 싶거나 풀어주고 싶은 무언가로 인식했다. 이 사람들은 귀금속, 예술품, 가족구성원, 애완동물, 종교적 인물, 유용해 보이는 테크놀로지 등이 SCP-699 내부에 갇혀 있다고 보고했으며 상자를 열고 싶어하는 강렬한 욕망을 느꼈다.

약 9%의 관찰자는 SCP-699의 내용물에 대해 “부정적” 반응을 보였으며 공포스럽거나 위험한 무언가를 보았다. 보고된 내용물로는 거미, 뱀, 악마적 인간형 생물, SCP-███ 를 포함한 위험한 SCP 대상들이 있다. 이 관찰자들은 SCP-699를 열고 싶어하는 욕망이 전혀 나타내지 않는다.

두 명의 관찰자, ████ 박사와 ██████ 박사는 SCP-699를 보고 둘 다 대상이 완전히 비어 있다고 주장했다.
[“그거 그냥 장난질인 게 분명하다니까.” ―████ 박사]

SCP-699의 내용물은 다수의 관찰자가 동시에 관찰했을 때도 제각각 다르게 보이는 것이 가능하다. 형태를 가장하는 텔레파시와 욕망을 불러일으키는 것 외에는 SCP-699는 누구와도 아무런 의사소통의 징후를 보이지 않고 있다.

부록[편집 | 원본 편집]

SCP-699은 20██년 █월 █일 오전 3시 14분에 제83기지 3층 휴게실에 나타남으로써 최초로 발견되었다. 그 무게로 인하여 대상은 즉시 기지 몇 층을 뚫고 떨어져서, 손상이 없는 채로 지하 2층까지 낙하했다. 불행히도 이로 인하여 건물에 █백만 달러 상당의 피해가 발생했으며 SCP-███가 탈출하였고 SCP-███는 탈출하자마자 떨어지는 SCP-699에 깔려서 박살이 났다. SCP-699가 너무 무거워서 제83기지에 심대한 구조적 손상을 입히지 않고 움직이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상 주위로 격리 시설을 설치하게 되었다.


SCP-699와 함께 대상에 붙어 있던 보고서 일부가 발견되었다.
[본 보고서는 보안 인가 4등급 이상에게만 열람이 허용되며 복사, 낭독은 금지된다. 불행히도 보고서의 대부분은 SCP-699가 도착했을 때 파괴된 상태였으며 해독할 수 없었다.]

항목: SCP-17591
등급: 케테르 (Keter)
포획일자: 2455년 7월 6일
책임 연구원: ████ B████ 박사

주석:

2455년 7월 6일에 SCP-17591, 스스로 [보고서 손상됨] 라고 부르 [보고서 손상 및 해독불가] 시행하고 싶은 욕망을 [보고서 손상됨]

본 문서에서는 “Z 절차”라고 지칭함. 이것이 영 좋지 않음이 명백하고 대상의 능력이 [보고서 손상됨]

표준형 케테르 등급 격리 선박에 배치함.

[보고서 손상됨]

대상의 탈주와 재포획 및 제██기지에 대규모의 피해가 발생한 이후 [보고서 손상됨]을 방지하기 위하여 격리 절차에 [데이터 말소] 추가됨. 영향[보고서 손상됨] 수 있는 능력 [보고서 손상됨] 주의를 위하여 5 [보고서 손상됨] 거리에서 Z절차 [보고서 손상됨].

2455년 8월 7일 탈주 시도가 계속됨. 제███기지가 전복되었으며 그로 인해 ██████ 박사와 ██████ 연구원이 처치되었음.

[보고서 손상됨]

2466년 2월 7일 탈주 임박. 실험적 격리 절차 “T”를 즉시 시행하라. 우리는 이 물건을 받게 될 시대의 사람들이 [보고서 손상됨] 부족하며 [보고서 손상됨] 오랜 세월 그러할 것이라고 믿는다.


[기록 담당 사무원의 주석: 저는 우리 데이터베이스를 엉망으로 만들지도, 이 물건을 SCP-17591이라고 부르지도 않을 것입니다. 추후 고지가 있을 때까지 대상은 SCP-699입니다.]

[O5-█의 주석: 다루기 힘들거나 위험한 대상을 차원 관문으로 던져넣는 짓거리를 시작하지 말 것. 그런 행동은 현재 우리가 관리하고 있는 많은 대상에 대하여 안전하지 않음이 명백하며, 그것을 수행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고위 직원 사이에서 상당한 논쟁이 이루어지고 있음.]

해설[편집 | 원본 편집]

미래의 재단에서 격리 중이던 케테르급 SCP가 현재로 날아와 떨어졌다. 미래에서 부여된 일련번호는 자그마치 17591날로 번창하는 SCP 위키의 위엄

본문보다 더욱 비범한 부록을 참고해 보면, 기지에 비상상황이 발생했고 이로 인해 이 녀석의 격리가 실패하지 않도록 시간 또는 차원의 문을 열어서 과거로 던져버린 듯하다. 미래에서 온 것인 만큼 재단의 기술도 발전했음을 알 수 있는데, 이음새를 찾아볼 수 없는 투명한 초중합체 용기도 그렇고, 웬만한 경전차 수준의 무게가 나가는 놈을 3층 높이에서 보관하고 있었다. 물론 그네들이 아무렇게나 내던져서 그 높이에 떨어진 것일 수도 있겠다만.

시간 여행과 관련되다 보니 당연하게도 상당히 골치가 아픈데다가 다른 문서와 충돌이 일어나기까지 한다. SCP-052[1] 문서의 부록을 보면 SCP-052를 타고 2124년에서 과거로 온 SCP 재단의 4등급 관리자인 승객 052-6이 이 SCP에 대해 언급한다. 그 내용에 의하면 우리가 SCP-699를 열 수 있는 방법을 모른다는 건 좋은 일이다. 이에 대해 언급하면서 승객 052-6이 눈에 띄게 창백해지고 내용물에 대한 답변을 거부했다는 것을 보면 SCP-699가 열린 사건에 의해 SCP-17591이라는 일련번호를 다시 부여받고 등급도 케테르로 재지정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보고서에 의하면 SCP-17591은 2455년에 포획됐다. 이 골치아픈 문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가설은 'SCP-17591 포획(2455년)→탈출 시도→과거로 보내져 SCP-699라고 명명→SCP-699가 열리고 내용물 탈출(적어도 2124년 이전이라고 추정)→내용물 포획. 이는 SCP-17591이라고 명명'인데 한번 놓친 SCP를 재단이 잊어버리고 포획 후 새로운 번호를 지정했다는 것도 이상하고 보고서와 승객 052-6에게서 얻은 정보로 재단이 이 SCP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여 탈출을 막는다면 타임 패러독스가 발생하게 된다.[2] 그리고 이 가설대로라면 두 세계가 평행세계가 아닌 이상 내용물인 SCP-17591은 영원히 같은 시간대를 뱅뱅 돌게 된다.[3]

사실은 부록은 원 SCP-052 저작자가 쓴 게 아니라서 생긴 오류(...) 부여된 번호를 봐도 알 수 있듯, 052는 꽤나 초창기에 쓰인 SCP라 부록 같은 설정 덧붙이기 식의 내용은 후에 추가되기도 하기 때문.그냥 부록에 승객 052-6 년도만 2455년으로 수정하면 안 되나

각주

  1. 시간을 달리는 열차. 유클리드 등급.
  2. 물론 재단이 재단이니만큼이 이를 피하기 위해 일부러 풀어줬을 가능성도 있다.
  3. 만일 그렇다면 재단은 SCP-699 = SCP-17591을 가장 성공적으로 유폐한 셈이 된다. 해당 시간대 이외에는 어느 장소나 어느 시간대나 존재하지 않게 되었으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