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포탑 (안드로이드: 넷러너)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안드로이드: 넷러너/코어 셋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회전포탑
Rototurret
Netrunner Rototurret.png
HB
코어 셋 (코어 064)
아이스: Sentry, Destroyer
영향력
레즈 비용 4 크레딧
0
문구 프로그램 한 개를 폐기한다.
런을 종료한다.
플레이버
텍스트
Whrrrrr!
일러스트 Ed Mattinian


카드게임 안드로이드: 넷러너에 등장하는 HB 진영의 센트리 아이스. 애칭은 로또터렛.

소개[편집 | 원본 편집]

HB의 바이오로이드 아이스들은 클릭으로 뚫을 수 있기 때문에 HB 기업을 상대로는 페이스체크를 더 쉽게 생각하는 러너들이 많다. 로또터렛은 그 심리를 역이용하여 킬러 없이 페이스체크를 시도하는 러너를 상대로 Magnum OpusScheherazade 같은 핵심 프로그램을 날려버리는 간악한 전략적 이득을 취하게 해주는 아이스이다.

프로그램 폐기와 런 종료라는 훌륭한 서브루틴을 가진 대신 힘이 0이라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어서, 러너가 킬러 브레이커를 아무거나 하나라도 설치하면 이걸 레즈하는 게 손해는 아닌지 고민하게 된다. 서브루틴의 내용상 러너가 안 깰 수가 없어서 2크레딧 택싱은 가능하다곤 하지만, 레즈 비용을 생각하면 아쉬운 건 어쩔 수 없다.

이러한 명확한 단점 때문에 정직한 초반용 아이스이긴 하지만 정말 초반에는 러너에게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애매하다고 느끼는 기업도 다수. 초보 때 로또터렛을 밟고 아파본 경험이 있는 러너는 HB 상대로도 신중한 페이스체크를 보여주기에 역으로 안 쓰고 마는 경우도 있다.

힘이 낮은 아이스 공통의 숙명이지만, 패러사이트가 많이 사용되는 환경이라면 레즈비용 대비 수명이 짧으므로 Ichi 1.0 같은 대안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이처럼 기습의 성공률이나 아이스로서의 수명 모두 같이 플레이하는 러너의 성향에 의존하는 아이스이다. 자신이 즐기는 환경이나 개인의 취향에 따라 덱에 넣어도 좋고 안 넣어도 좋은 아이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