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리스 포에버

코코아봇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1월 17일 (금) 17:45 판 (자동 찾아 바꾸기: 「{{틀:」(을)를 「{{」(으)로)
{{{게임이름}}}
게임 정보
장르 1인칭 액션 슈팅 게임
플랫폼 PC (다운로드, 스팀)
엔진 소스 엔진

소개

팀 포트리스 2가 밸브 타임에 걸려 출시가 이루어지지 않자, 팀 포트리스 클래식의 열성 팬들이 '팀 포트리스 2가 언제 나올지도 알 수 없는데, 그냥 우리가 모드 형식으로 팀포2를 만들어버리자!'라고 해서 나온 게임이다. 그렇게 해서 2004년부터 포트리스 포에버의 제작을 시작하여 2007년 포트리스 포에버를 출시했는데, 얼마 안지나 팀 포트리스 2가 출시되어버렸다. 모드 자체는 굉장히 잘 만들었는데, 운이 나빠 빛을 보지 못한 비운의 작. '포트리스 포에버' 이름 자체는 꽤 알려져 있는데, 사람이 많이 빠져나가서 문제다...

팀 포트리스 클래식의 느낌이 강하게 난다. 본인이 2보다는 클래식을 더 선호한다면, 포트리스 포에버를 놓치고 갈 수 없다. 이런 유저들에겐 딱 맞는 게임이 될 것이다.

하는 법

모드로 나온 게임인만큼,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다.

http://store.steampowered.com/app/253530/

병과

포트리스 포에버의 병과들
공격형 스카웃 메딕 스파이
방어형 스나이퍼 솔저 헤비 엔지니어
만능형 데모맨 파이로
탈출형 시민

잘보면 공격형과 방어형 중에서 메딕과 솔저의 위치가 바뀌어야 될 것 같지만, 이 게임은 클래식의 영향을 많이 받았음을 알아야한다. 클래식을 해보면 알겠지만 메딕은 공격 뛰기에 매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