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리기리 쿄코

Shinchan524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6월 28일 (금) 17:21 판 (→‎작중 행적)
단간론파 -희망의 학교와 절망의 고교생-의 주요 등장인물
행운 나에기 마코토 아이돌 마이조노 사야카 야구선수 쿠와타 레온 ??? 키리기리 쿄코
상속자 토가미 뱌쿠야 동인작가 야마다 히후미 폭주족 오오와다 몬도 문학소녀 후카와 토우코
갬블러 세레스티아 루덴베르크 수영선수 아사히나 아오이 풍기위원 이시마루 키요타카 격투가 오오가미 사쿠라
점술가 하가쿠레 야스히로 갸루 에노시마 쥰코 프로그래머 후지사키 치히로 군인 이쿠사바 무쿠로
학원장 - 모노쿠마

霧切響子 (キリギリ キョウコ) Kirigiri Kyōko

개요

단간론파 -희망의 학교와 절망의 고교생- 에 등장하는 등장인물.

작중 행적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편

챕터 1에서는 주인공을 증거로 변호(?) 하며 주인공은 범인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준다. 챕터 2에서는 활약이 크다. 후지사키가 남자라는 것을 알려주었다. 챕터 3에서는 태도가 살가워진다. 이상하게 주인공에 대한 태도가 바뀌기 시작한다. 챕터 4에서는 나에기를 완전 무시하고, 아시하나 아오이에게 나에기와 함께 범인으로 몰리지 않는다. 챕터 5에서는 그녀가 이쿠사바 무쿠로를 살해했다는 것으로 방향이 가자 그녀는 이에 '열쇠를 토가미 뱌쿠야에게 넘겨 방에 들어갈 수 없었다' 라는 증언으로 무마하는데,나에기는 당연히 키리기리에게 사전에 만능 열쇠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만큼 이 거짓말을 추궁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는데...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단간론파 -희망의 학교와 절망의 고교생-의 챕터 별 검정

챕터 1 쿠와타 레온 -> 챕터 2 오오와다 몬도 -> 챕터 3 셀레스티아 루덴베르크 -> 챕터 4 오오가미 사쿠라 -> 챕터 5 키리기리 코쿄? -> 챕터 6 ???

이 학급재판의 방향이 결국 키리기리가 이쿠사바를 살해했다는 정황으로 이어져버리자 그녀는 이에 '열쇠를 토가미 뱌쿠야에게 넘겨 방에 들어갈 수 없었다' 라는 증언으로 무마하는데, 나에기는 당연히 키리기리에게 사전에 만능 열쇠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만큼 이 거짓말을 추궁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는데, 여기서 거짓말이라는 것을 밝히면 키리기리가 검정으로 투표되고 처형을 받는다. 처형은 진짜 검정(다만 이쪽도 진짜 검정은 아니다. 진짜 검정은 다.)이 받는 처형과 같다. 하지만 이번엔 얼터 에고가 활약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사실 이건 정식 루트가 아니고, 히든 루트이며 아시하나가 최종 생존자들을 낳았다는 개그 엔딩으로 끝나게 된다. 나에기의 망상이였다고..


챕터 6에서 나에기의 말을 듣고 이런 말을 하는데,

"나는 아버지의 일을 아무것도 몰라... 그러니까 아버지의 마음은 난 모르겠어... 그래도, 분명... 나의 아버지라면... 적어도 피가 이어진 아버지라면... 나에기 군을 버리고 여기에 남으라니... 그런 말을 할 리가 없어... 무엇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그것만은 확신할 수 있어... 아무것도 모른다고... 아무것도 몰라도 된다는 이유는 안된달까... 이건, 혹시... ...아니, 무엇도 아냐. 그리고 말야, 나에기 군... 넌 '행운'이나 '불행' 따위로 이 학교에 온 건 아니라고 생각해. 네가 이 학교에 온 것은 좀 더 다른 이유가 있었어. '초고교급 절망'을 돌파하겠다고 나선 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절망'과 맞서려고 한 넌... '초고교급 희망', 그렇게 부를 수 있지 않을까? "

결국 최종생존하고, 다른 최종생존자들과 함께 밖으로 나아간다.

단간론파 3 -The End of 키보가미네 학원-

미래편

절망편

희망편

기타

1회 인기투표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히로인 포지션과 비중 덕에 인기가 많아진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