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토막글}} == 단어 == '''주스(juice)'''는 외래어이고 원래는 '''음료수(飮料水)'''{{ㅈ|또는 음료}}라고 불러야 한다. == 실용 == 보통은 과일...)
태그: 분류가 필요합니다!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토막글}}
{{토막글}}
== 단어 ==
== 단어 ==
'''주스(juice)'''는 외래어이고 원래는 '''음료수(飮料水)'''{{ㅈ|또는 음료}}라고 불러야 한다.
[[음료수]]의 일종으로, [[과일]] 등을 착즙한 액체이다. 많이 쓰는 과일은 [[오렌지]], [[석류]], [[포도]] 등등이고 많이 쓰는 채소는 [[딸기]], [[토마토]], [[알로에]] 등등이 있으며 온갖 재소를 혼합한 건강음료도 있다.


== 실용 ==
== 제조 ==
보통은 [[과일]] 또는 [[채소]]를 짜거나 갈아서 물과 섞어 만든다. 많이 쓰는 과일은 [[오렌지]],[[석류]],[[포도]]등등이고 많이 쓰는 채소는 [[딸기]],[[토마토]],여러가지 채소를 혼합한 액을 많이쓴다.{{ㅈ|음료 중에는 알로에도 쓴다.}}
보통은 [[과일]] 또는 [[채소]]를 짜거나 갈아서 만든다. 유통 과정에서 상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원재료 성분은 낮추고 인공향과 부패 방지 처리를 한다. 원재료 100%는 상하기 쉽기 때문에 냉동 상태로 유통하거나 일주일 이하의 유통기한을 가진다.


{주석}
{{주석}}

2017년 1월 24일 (화) 22:20 판

틀:토막글

단어

음료수의 일종으로, 과일 등을 착즙한 액체이다. 많이 쓰는 과일은 오렌지, 석류, 포도 등등이고 많이 쓰는 채소는 딸기, 토마토, 알로에 등등이 있으며 온갖 재소를 혼합한 건강음료도 있다.

제조

보통은 과일 또는 채소를 짜거나 갈아서 만든다. 유통 과정에서 상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원재료 성분은 낮추고 인공향과 부패 방지 처리를 한다. 원재료 100%는 상하기 쉽기 때문에 냉동 상태로 유통하거나 일주일 이하의 유통기한을 가진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