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크타운급 항공모함: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10번째 줄: 10번째 줄:


== [[태평양 전쟁]]에서 ==
== [[태평양 전쟁]]에서 ==
요크타운급 네임쉽인 요크타운과 2번함 [[엔터프라이즈]]의 활약이 잘 알려져 있다. 또한 [[미드웨이 해전]]에 참가하여 아카기,히류를 비롯한 일본의 항모들을 개박살내 주었다.
요크타운급 네임쉽인 요크타운과 2번함 [[엔터프라이즈]]의 활약이 잘 알려져 있다. 또한 [[미드웨이 해전]]에 참가하여 아카기,히류를 비롯한 일본의 항모들을 개박살내 주었다. 여기서 셋째 호넷이 대파되어 결국 격침된다.


[[분류:항공모함]]
[[분류:항공모함]]

2017년 2월 27일 (월) 12:37 판

요크타운급 항공모함2차 대전기 미 해군의 항모이며 태평양의 전설이 된 신화적인 항공모함이다. 그리고 어느 누구도 렉싱턴은 기억해주지 않지 그 유명한 USS 엔터프라이즈가 이 함급의 2번함이며 나머지 항공모함들도 미 해군이 초반의 고난을 버티고 승리할수 있게 해준 가장 큰 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개발

항공모함을 건조할 당시 워싱턴 해군조약에 가입해 있던 미 해군은 군함을 새로 만들 계획이 있었지만 미국에게 배정된 톤수는 135,000톤 이었다. 이 중 렉싱턴급 두 척과 레인저급의 건조로 인하여 남은 톤수는 5만 5천톤이었다. 미 해군은 레인저급 항공모함을 운영하며 얻은 경험을 통하여 항공모함은 최소 2만톤급은 되야한다는 결론을 얻었으며, 그 결과 2만톤급 항모 2척과 1만 5천톤급 경항모를 건조하기로 결론을 내렸고 2만톤급 항모가 바로 요크타운급 항공모함이었다.

이후 일본이 군축조약에 탈퇴함으로서 다시 군비경쟁이 일어나며 미 해군은 새로운 항공모함이 필요했고 새로운 설계를 적용한 항공모함을 건조하는 것보다 이미 성능이 인증된 요크타운급 항공모함을 한 척 더 건조하는 것이 빨랐으므로 3번째 함인 호넷을 건조하였다.

요크타운급 항공모함 목록

  • 요크타운
  • 엔터프라이즈
  • 호넷

태평양 전쟁에서

요크타운급 네임쉽인 요크타운과 2번함 엔터프라이즈의 활약이 잘 알려져 있다. 또한 미드웨이 해전에 참가하여 아카기,히류를 비롯한 일본의 항모들을 개박살내 주었다. 여기서 셋째 호넷이 대파되어 결국 격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