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라다 GSX

117.111.26.14 (토론)님의 2021년 2월 1일 (월) 15:19 판 (새 문서: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에 등장하는 레이싱 머신이다. 한국명은 '아수라', '유니콘'으로 현지화 되었으며 KBS 2TV를 통해서 작품을 처음...)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에 등장하는 레이싱 머신이다. 한국명은 '아수라', '유니콘'으로 현지화 되었으며 KBS 2TV를 통해서 작품을 처음 접해본 추억이 있는 경우면 유니콘 이라는 이름이 친숙할 것이다.

미싱링크에서 개발된 머신이며 네비게이션 사이버 시스템 AI인 아스라다를 테스트 하고자 개발된 머신이라는 하나 본래 미싱링크에서 사용하고자 개발된 것으로 보인다. 스미스가 사이버 시스템을 노리지 않았더라면 미싱링크에서 운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을지도.

1화에서 헬기가 하야토 일행을 공격하면서 트럭에 충격을 받아 짐칸의 고정이 떨어져 첫 등장. 레이싱카라고 하기엔 인공위성 장치가 있고 이펙트펜으로 점프를 하거나 벽면을 타고 주행하는 등 온갖 말도 안되는 장치들이 장착되어 있다. 이는 작품의 설정이 초기엔 마하 GO GO GO와 같은 어드벤쳐물 이였기 때문이다. 추격전, 해상 구조 등 레이싱 이외에도 많은 활약을 했다.

캐나다 그랑프리에서 아버지가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고 정신적인 충격을 받아 오버스피드를 내는 바람에 크게 파손이 되었고 영국 그랑프리 부터 슈퍼 아스라다를 운용함에 따라 대회에선 더이상 사용되지 않는다. 파이어볼 레이스와 10회대회때 슈퍼 아스라다로 교체하는 시간을 벌기 위해 잠시 사용된다.

서킷타잎, 에어로타잎, 랠리타잎이 있으며 추가파츠를 통해서 변환해야 한다. 이후의 시리즈에선 사이버 시스템이 빠진 체로 스고의 본사에 전시된 모습으로 잠시 등장하며 SIN에선 '벨사티스 네오' 라는 명칭으로 일반 승용차로 시판된다.

제품화

먼저 알려진 것으로는 일본 타카라의 조립식 태엽 프라모델이 유명하다. 물론 조형수준이 지금 본다면 떨어지지만 완구 치고는 조형이 나쁘지 않았고 입체화된 제품이 발매 당시나 2014년도 이전에는 없었기 때문에 프리미엄이 붙을 정도다. 좀 더 저렴히 구하려면 손오공제를 구하면 되긴 한다. 손오공제는 타카라의 하청판이긴 하나 제품의 구섬이 여느 타카라 하청판과는 달리 상당한 차이가 나고 아직까진 쉽게 구할 수 있다. 메가하우스와 아오시마에서 제품이 발매되기 전까지는 레진킷을 어렵게 구해야 했다.

메가하우스 제품은 극중의 모습을 재현하긴 했는데 도색하자와 부품의 단차가 있어 변형이 부자연스러운 단점이 있지만 완성이 되어 있기에 조립과 도색이 부담스러운 사람에게 추천할만 하다.

아오시마 프라모델의 경우 2018년이 되어서야 제품화가 되었다.극중에 등장한 모습이 아닌 실제 자동차의 느낌으로 디자인을 수정하여 극중의 디자인과 같은 재현도를 원하던 유저들에게 아쉬움을 남겼다. 자동차의 느낌으론 나쁘진 않은 편이라 평이 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