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바운드/우주

< 스타바운드
BMlight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6월 14일 (수) 22:53 판

게임 《스타바운드》의 우주 활동 컨텐츠를 설명하는 문서로 1.3 버전에서 추가된 컨텐츠들이다.

로봇

우주 공간을 누비기 위해서는 우선 우주를 자유롭게 누비게 해줄 탑승물들로 아웃포스트로 가서 "박사 아카기 (Dr Akaggy)" 찾아가 퀘스트 : Test Drive 를 완료하면 로봇을 지급 받는다.

로봇은 플레이어와는 다른 별도의 생명력인 "에너지 (Energy)"를 가지고 있다. 이는 로봇에 탑승할때 로봇의 위에 파랑색 게이지로 표시되며 이 게이지가 전부 소모 되면 로봇은 강제로 퇴장하게 되고 플레이어만 덩그러니 우주 공간에 남는 상황이 된다. 이때는 기동력이 최악으로 치닿으므로[1] 그냥 우주선으로 복귀하는것이 답이다. 우주 공간의 몬스터들을 잡으면 파란색 건전지가 항상 나오는데 이는 로봇의 에너지를 충전해준다. 적의 공격을 받게 되거나 이동중, 무기 사용에 모두 에너지가 소모되므로 몸체 교체를 우선적으로 하는것이 좋다.

우주 공간에서만 아니라 행성 내로 들고 가는것도 가능하다. 우주에서만큼의 기동력을 얻기는 힘들지만 동일 단계 에서 비교할때 행성에서의 적들이 훨씬 약하기 때문에 무쌍을 찍을 수 있다. 대신 행성 환경에 따라서 에너지가 주기적으로 소모될 수 있으며 적을 잡아도 에너지 건전지가 나오지 않아 활동에는 한계가 있다. 직접 내려가는게 아니면[2] 로봇을 들고 갈 수 없다.

우주 엔카운터 지대

네비게이터에서의 엔카운터 지대의 모습
천체 간섭이 상세한 스캔을 방해하고 있지만 조사사할만한 에너지 수치가 감지되고 있다.

네비게이터에서 보라색의 수용돌이 모형을 한 지대들로 우주 몬스터들이 비치되어있고 "착륙지점 신호기 (Landing Beacon)"의 신호를 따라가면 여러가지 건축물 혹은 운석 하나를 광산 처럼 파놓은 것을 볼 수 있다.

NPC 우주선

네비게이터에서의 호위적인 우주선의 모습

항성계 내에서 종종 볼 수 있는 NPC의 우주선으로 플레이어 처럼 이 항성 저 항성 이동하며 잠시동안 한 행성의 궤도에 머무른다. 두가지 종류의 우주선이 있는데 하나는 "우호적인 (Friendly)" 우주선으로 별다른 우주 몬스터가 없으며 NPC의 선내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여러가지 테마의 우주선이 있는데 종종 선두에 상인이 하나 비치되어있으며 그 우주선에 있는 오브젝트 일부를 팔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른 하나는 "적대적인 (Hostile)" 우주선으로 우주 몬스터들이 비치되어있고 착륙지점으로 부터 우주선과의 거리가 멀다. 우주선 내의 NPC들 역시 플레이어와 적대적이므로 필연적으로 싸울 수 밖에 없다. 상자 안에서 설계도가 종종 발견된다.

이 두 우주선 모두 공통적으로 상자 내에서 우주에서 구할 수 있는 아이템, 블럭등을 구할 수 있고 우주선을 부수는 행위는 불가능하다.

  1. 아주 못가는 수준은 아니다. 하지만 전투 도중 로봇의 에너지가 전부 떨어졌다는것은 다음 몬스터의 공격들은 플레이어가 직접 다 받아야된다는 소리이므로 픽셀 잃기 싫다면 복귀말곤 답이 없다.
  2. 텔레포터나 깃발 위치로 워프를 할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