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 거수

Parkminwooki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5월 3일 (목) 14:14 판 (새 문서: == 소개 == 스타크래프트 2 협동전에 등장하는 적 프로토스의 공세 조합 중 하나. == 특징 == * 첫 공세 : ...)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소개

스타크래프트 2 협동전에 등장하는 적 프로토스의 공세 조합 중 하나.

특징

거신 위주로 이루어진 로공토스 조합으로 사실 사거리 업이 안 된 거신보단 불멸자가 더욱 요주의 대상인데 특히 중반 시점에 불멸자가 우르르 몰려드는 때가 최대의 고비.

사실 정찰기만 빠르게 떨궈주면 남은 광전사랑 불멸자는 경장갑 유닛 물량 공세에 비교적 취약하고 파괴자 로공처럼 대공 대비가 가장 허술한 조합이다.

공중 테크를 탈 때 주의할 점은, 적 공세에 섞인 소수 대공유닛이 다 죽고 자신의 지상 병력이 적절히 몸빵을 해주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남은 불멸자들이 공중 공격을 무시한 채 구조물을 깨부수려 한다는 정도.

사령관 별 대처법이 대체로 파괴자 로공이랑 비슷하지만 파괴자+분열기 대신 거신이 들어가서 난이도는 좀 더 낮은데다 사도의 대공이 없으니 공대지 유닛으로 대처하는게 좀 더 용이하다. 더구나 거신은 사거리가 업글이 안된 6인데다 키가 커서 대공 공격까지 받으니 생존성도 파괴자랑 분열기에 너무 약하다.

다만, 변성이 걸린 돌연변이원 임무에서 만나면 주의해야 하는데 주력으로 나오는 불멸자는 7티어, 거신은 8티어 유닛이라 공격으로 입힌 피해량에 비례한 랜덤 변성이 가능하다. 때문에 불멸자는 중장갑 유닛을 무식한 깡화력으로 두들겨 패다보면 심심찮게 8티어 유닛으로 변성해버리며, 거신은 열 광선 사거리가 찍혀있지 않더라도 강력한 방사피해를 입히는데 방사피해로 입힌 피해량 모두 변성 확률 계산에 들어가므로 두 세 번 긁히면 혼종 직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