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하마 달러

Jks84562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5월 28일 (일) 10:51 판 (새 문서: 영어 : Bahamian dollar (바헤이미언 달러) == 개요 == 바하마에서 사용하는 통화이다. 한때 바하마의 일부이었던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영어 : Bahamian dollar (바헤이미언 달러)

개요

바하마에서 사용하는 통화이다. 한때 바하마의 일부이었던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영국령)에서도 준공식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ISO 4217 코드는 BSD, 보조단위는 센트(Cent), 기호는 $(구분시 B$)를 사용한다. 1966년 첫 발행 이후부터 줄곧 미국 달러와 1:1 고정환을 유지하고 있다.

환전 및 사용

바하마는 미국 플로리다 바로 옆동네이면서 대앤틸러스 제도에 자리한 지리적 이점 덕택에 관광업으로 선진국 수준의 경제력을 이룩할 정도로 제법 잘 나가는 나라이다.

미국 달러카피캣으로 봐도 될 정도로 사용패턴에서 미국 달러와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 일단 100달러권은 잘 통용되지 않는다. 동전 중에서도 쿼터가 압도적으로 쓰이고 나머지는 쩌리취급, 특히 하프는 궤멸상태에 가깝다. 이런 특성을 반영하는지 바하마 내에서는 미국 달러와 바하마 달러가 거의 병용수준으로 통용되고 있으며, 굳이 환전작업을 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이다. 동전은 제약이 있으나, 지폐의 경우는 재환전하여 전량을 미국 달러로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그렇지만 바하마 달러의 디자인이 제법 화려한 축에 속한지라 어차피 부자들의 놀이터인 바하마 특성상, 재환전하지 않고 기념품으로 챙겨가는 경우도 꽤 된다고 한다. 버뮤다에게는 밀리긴 하지만 말이다.

현찰 시리즈

현행권 (가제)

구권 (가제)

각주

틀:화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