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츠 (포켓몬)

Hwangjy9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5월 3일 (일) 16:25 판 (+분류)

틀:포켓몬스터

틀:종족치

틀:방어상성

  • 진화과정
진화과정없음
  • 메가진화
뮤츠 뮤츠 나이트X → 메가 뮤츠X
뮤츠 나이트Y → 메가 뮤츠Y



개요

성능

스토리

실전

1부터 6세대 현재까지 상위권에서 내려온적이 없는 전설의 포켓몬 중에서도 사기 포켓몬

흉포하다는 설정답게 정말로 모든 생명을 제거해버리는 포켓몬

실전에선 매우 강력한 사기 포켓몬. 굳이 메가진화 안 해도 정말 강하다. 154라는 끔찍한 특수 공격력은 메가리자몽Y보다 겨우 5 낮은 수준이고, 스피드도 130이면 굉장히 높다. 전설치고는 심심한 내구력과 쓸데없이 높은 공격이 아쉽긴 하지만, 내구력은 밸런스를 위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자. 높은 공격은 물리형으로 쓸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해준다.

이 녀석의 기술폭 역시 상상을 초월하는데, 자력으로 파동탄과 사이코커터, 선취, 사이코키네시스, HP회복, 그리고 뮤츠의 하이라이트이자 상징인 사이코브레이크를 레벨 100에 배운다. 기술머신으론 냉동빔, 10만볼트, 솔라빔, 눈보라, 지진, 깨트리다, 섀도볼, 화염방사, 불대문자, 도깨비불, 에너지볼, 스톤샤워, 스톤에지, 독찌르기, 풀묶기, 그로우펀치, 기술 가르침으론 드레인펀치, 삼색펀치, 아쿠아테일, 얼다바람, 안다리걸기, 아이언테일, 시그널빔, 물의파동, 사념의박치기까지 배운다. 정말 답이 없는 굉장한 기술폭이다.

물리 기술폭도 훌륭하지만 이 녀석은 보통 특태커로 운용하는데, 사이코브레이크는 반드시 들어가고 냉동빔과 불대문자, 10만볼트가 채용할만 하고 파동탄도 높은 확률로 들어간다. 또한 물리타입 포켓몬 저격을 위한 도깨비불도 나쁘지 않은 선택.

154라는 특수공격 종족값을 등에 업고 날리는 사이코브레이크는 상상을 초월하는 위력을 보여준다. 특히 구애안경을 꼈을 때 나오는 결정력은 무려 약 50000. 과연 사기 포켓몬 답다.

웬만한놈은 다 씹어먹는 뮤츠지만 주의해야할 녀석은 역시 크레세리아나 악타입 포켓몬, 특히 이벨타르. 크레세리아는 에스퍼라서 상대하기가 조금 그렇고, 악타입 포켓몬은 먼저 파동탄 등으로 끝내버리지 않는 한 이쪽이 당해버릴수도 있다. 이벨타르의 경우에는 파동탄 말고 그냥 냉동빔이나 10만볼트 쓰자.

도구로는 생명의구슬이나 구애안경, 구애머리띠를 추천한다. 뮤츠의 괴랄한 결정력에 박차를 가해주는 매우 좋은 도구이다.

파트너는 디아루가나 메가 레쿠쟈를 추천한다. 디아루가나 메가 레쿠쟈는 서로 폭딜을 넣을 수 있고, 둘다 내구력이 굉장하기 때문에(메쿠쟈는 특성빨로) 궁합이 괜찮다.

결론적으로, 메가진화를 안줘도 사기였을, 전포중에선 가히 최상위권의 어태커라고 할 수 있겠다.

메가진화

메가뮤츠 X

틀:포켓몬스터

틀:종족치

틀:방어상성

특태커에서 물태커로 바뀌었지만 뭔가 부족한 메가진화

외형은 드래곤볼에 나오는 프리더의 최종형태 풀파워 버전이 생각나는듯한 모습으로 바뀌었다. 특히 근육(?)이 생긴것에 유저들은 굉장히 놀란편. 타입 역시 격투 타입이 추가로 생겼다.

굉장히 특이한 종족값 배분을 받았는데, 공격에 80이 가고 방어와 특수방어에 10씩 갔다. 특공이 떨어지고 다른것에 가지 않은 것은 조금 아쉽지만, 밸런스를 위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자.

특성은 불굴의마음으로 바뀌는데, 좀 그렇다. 풀죽음을 씹는 것도 아니고, 그냥 스피드가 오르는 효과라 그닥 좋다곤 할 수 없다. 유저들은 차라리 정신력이나 위협, 적응력이었다면 어땠을까 하고 아쉬워한다. 그래도 없는 것보단 나으니 불만을 갖진 말자.

기술폭은 상술한대로 꽤나 넓은 편인데, 사념의박치기/사이코커터, 스톤샤워, 지진 등이 추천받는다. 삼색펀치, 그 중에서도 특히나 냉동펀치는 가히 필수 수준으로 들어가며, 물리형이지만 특수 공격이 괴랄하게 높기에 특수 기술을 넣을 수도 있다.

일단 결정력은 뛰어난편이지만 물리 에스퍼 타입 기술이 다 그렇듯 위력이 좀 낮으므로 아쉽다. 서브 웨폰을 최대한 살려서 전략을 짜보자. 내구성도 좋아졌지만 방어 상성면에선 페어리에 약점을 찔리니 제르네아스는 주의하자. 파이어로 역시 주의 대상.

파트너로는 서포터를 추천하고 싶다. 특히 날따름과 도우미를 배운 포켓몬이라면 궁합은 정말 좋은 편. 도우미로 인해 사념의박치기가 매우 강해진다.

결론적으로, 메가뮤츠 Y 보단 딸리지만 나쁘진 않은 메가진화이고, 또 최강의 에스퍼 물리 어태커 포켓몬 이라고 할 수 있겠다.

메가뮤츠 Y

틀:포켓몬스터

틀:종족치

틀:방어상성

방어를 포기하고 탄탄한 특수방어와 특수 공격을 선택한 포켓몬

외형이 마인 부우를 연상시키는 모습으로 바뀌었다. 설정상으론 머리로 옮겨간 꼬리는 초능력을 증폭시킨다고 한다.

일단 눈에 띄는건 200에 가까운 미친듯한 특수공격력. 120으로 오른 특수방어 역시 특수 어태커가 많은 초전설전에선 정말 좋다. 스핏도 소소하게 올랐다. 공격이 40이나 오른건 좀 아쉽다만. 깎인 방어도 아쉽다.

특성도 '불면'으로 바뀌었는데, 이는 상당히 좋은 특성으로 혹여 나올지도 모르는 다크라이나(환포라서 거의 안나오겠지만) 버섯모에 대한 대책이 될 수 있다.

기술은 뮤츠와 거의 비슷하게 쓰면 되고, 운용하기가 매우 쉽다. 공격이 40 올랐다고 쌍두형 쓰지말고 그냥 특태커로 하자. 애초에 쌍두형을 택해도 딱히 좋을점이 없다.

결정력은 생구 뮤츠보다 안나온다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주므로 뮤츠와 차별할만한 점이 많다.

내구적인 면에선 제르네아스의 매지컬샤인도 버틴다는점이 고평가 받는데, 이벨타르를 만나면 좀 안 좋아지니 그 점은 유의하자. 또 방어가 낮아져 기습이라도 맞으면 좀 많이 아프다.

파트너론 뮤츠와 비슷하게 디아루가나 화이트큐레무처럼 깡화력을 자랑하는 포켓몬이 좋다. 와뮤츠의 특성 상 한방에 밀어버리는 게 매우 좋기 때문.

결론적으로, 깡화력으로 다 지져버릴 수 있는 흉악한 메가진화 포켓몬 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극장판 16기 신의 속도 게노세크트 뮤츠의 각성에선 메가 뮤츠 Y로 메가진화 할 수 있는 뮤츠가 등장한다. 뮤츠의 역습에서의 뮤츠보단 조금 포스가 부족하다는 평.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