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게코: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문자열 찾아 바꾸기 - "분류:일본의 인물" 문자열을 "분류:일본인" 문자열로)
잔글 (→‎개요)
1번째 줄: 1번째 줄:
== 개요 ==
== 개요 ==
일본의 <s>모게코</s> 일러스트레이터 및 아마추어 게임 제작자. 2006년 4월 21부터 시작했다.
일본의 <s>모게코</s> 일러스트레이터 및 아마추어 게임 제작자. 2006년 4월 21일부터 시작했다.
사건으로 인해 한국 한정으로 작가의 사이트가 막혀 버렸다. 이유는 아래쪽을 참고.
사건으로 인해 한국 한정으로 작가의 사이트가 막혀 버렸다. 이유는 아래쪽을 참고.
참고로 2013년 프로필에 여성이라는 의견이 있었지만 한 블로거가 아카이브로 자료를 찾아봤지만 사실상 거짓으로 밝혀져 진짜 성별을 알 수 없다.
참고로 2013년 프로필에 여성이라는 의견이 있었지만 한 블로거가 아카이브로 자료를 찾아봤지만 사실상 거짓으로 밝혀져 진짜 성별을 알 수 없다.

2017년 6월 13일 (화) 23:24 판

개요

일본의 모게코 일러스트레이터 및 아마추어 게임 제작자. 2006년 4월 21일부터 시작했다. 사건으로 인해 한국 한정으로 작가의 사이트가 막혀 버렸다. 이유는 아래쪽을 참고. 참고로 2013년 프로필에 여성이라는 의견이 있었지만 한 블로거가 아카이브로 자료를 찾아봤지만 사실상 거짓으로 밝혀져 진짜 성별을 알 수 없다.

특징

귀여운 그림체와 다량의 창작캐릭터, 그리고 고어와 섹드립이 주요 특징이다. 예외적으로 유메닛키관련 일러스트도 있다.

오너캐로는 "토리씨"와 "모게코"가 있다.

세계관

모게코가 만든 작품은 한 덩어리의 세계관을 공유한다는 게 주요 특징이다. 현재까지 나온 신은 총 6명이며, 이들과 대칭점을 이루는 마왕이 있다.

  • 에튜-크칼브
  • 엘룩스-리피컬
  • 시랄로스-이블리스
  • 퓨머스-사타닉
  • 저스팀-바이서즈
  • 릴리야-로제리야 팬텀로즈
  • 요나카-모게코

캐릭터리스트

모게코/캐릭터 일람 참조

작품

게임



만화


플래시


그 외


제작예졍



관련사건

욱일기 사건

사건의 발단은 작가가 2013년 달력 그림에 욱일문양을 그려넣자 한 네티즌이 이를 보고 극우 파시스트라며 테러한 것으로 시작되었다. 이에 대해 지속적인 테러가 오자 모게코는 빡돌았는지 달력그림을 내린 다음 또 다른 욱일그림을 올렸다. 나증에는 그 달력 그림도 또 올렸다.

이 사건을 바탕으로 한국인 네티즌들이 계속되는 테러를 가하자 작가가 만든 게임인 모게코 캐슬회색정원 한글판 링크가 사라지는 일도 생겼다. 처음에는 실수라 했으나 두 번째는.... 아무튼 이런 테러가 계속되자 결국 번역자인 "다크루인"은 번역을 그만두겠다고 글을 올렸다.

8월 9일 모게코는 모든 작품의 한국어 번역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이 사건 이후 블로그 폐쇄, 온리전 취소 등등 수많은 팬들이 우수수 떨어져 나갔다.

틀:날짜/출력 새해, 모게코는 홈페이지 베너를 욱광으로 바꾸었다. 그리고 그날 점심 쯤에 욱일기 그림을 올렸다. 鳥sun이라는 글자가 적힌 그림이었는데, 일부 팬들은 鳥 자를 훈독으로 읽고 'sun'의 일본어 발음인 '산(상)'을 이용한, 일종의 그의 오너캐인 토리씨와 엮은 언어유희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적어도 본인의 의도 여부와는 상관없이 한국인들에게는 앞서 진행되던 욱일기 문제와 관련하여 빼도박도 못하는 도발적인 내용으로 받아들여졌다는 점은 공통적인 견해이다.

바로 위의 사건으로 인해 몇몇 한국 네티즌들이 또 다시 테러를 가하기 시작했고, 이에 모게코는 한국의 ip를 차단하여 더 이상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능하게 만들었다.

한국인들도 차단됐으니 막나가기로 결심한 것인지 이제는 대놓고 욱일기를 올리고 있다.[1] 결국 이번 일로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탈덕하고 있으며 현재 극소수만 남아 지금까지 이어가고 있다. 그 중 일부는 모게코와 정식 사죄를 하기 위해 카페를 개설하겠다는 적도 있었다. 이 사건으로 이후로 모게코는 일방적인 피해자라고 주장할 수도 없게 되었다.

올해 2016년에 그 때 처럼 똑같이 욱일기를 올릴려고 했었으나 정 중앙에 에튜크칼브 그림만 있고 그 옆에는 일장기욱일기를 작게 그려져있다.

그리고 프록시기능으로 자신의 사이트로 들어오는 한국인에 대해 알게 되었는지 그 프록시기능까지 차단하고 있는 중이다. 이상하게도 반일감정이 심한 중국에서는 별 다른 반응도 없었다.[2]

  1. 누구는 이 작가가 테러에 의한 반항심을 보이기 위해 일부러 올린 것이라고 한 적이 있었다.
  2. 현재 대만쪽에서도 상당한 팬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