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던전앤파이터)

Stylish1379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5월 3일 (일) 10:41 판 (→‎특징)

개요

DnfRogue.jpg
전직 각성 2차 각성
로그(Rogue) 실버문(Silver Moon) 알키오네(Alcyone)
"빠르게. 좀 더 빠르게!  내 양손에서 빛나는 칼날을 볼 수 있다면 어디 한번 피해보시지!"
지하 동굴에서만 살아온 흑요정들은 자연의 혜택을 거의 누리지 못했다. 때문에 약탈은 아주 오래 전부터 흑요정들의 중요한 생존방식 중 하나였다. 타고난 신체적 조건 덕분에 그들의 도적으로서의 악명은 다른 종족의 상인들에게는 공포의 대명사와도 같았다.

기나긴 무정부의 시대가 지나고 흑요정 세계에도 국가가 생겨난 이후로는 약탈이 법으로 금지되었다. 외교라는 새로운 자원 획득 방법이 생겨난 것이다. 그러나 오직 흑요정들에게만 주어진 신체능력과 피 속에 흐르는 자유에 대한 갈망을 모두 제어하 기는 어려웠다.

이에 흑요정 세계의 통치자들은 암암리에 활동하던 도적들을 억제하는 대신 그들 중 특히 뛰어난 자들을 모아 그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비밀부대를 창설하기에 이른다. 자질에 따라 선택된 자들이 엄격한 훈련과 테스트를 통과하면 마침내 다른 흑요정들은 결코 따라올 수 없는 속도와 함께 로그라는 호칭을 얻게 된다. 

로그는 도적 중에서도 유일한 왕실 직속의 첩보부대로서 그들이 스스로에게 가지는 자부심은 실로 대단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로그들은 공인되지 않은 다른 도적들을 인정하지 않는 경향이 강하다. 특히 새도우 댄서에 대한 반감이 심한데 이는 암살자들이란 비겁한 방식으로 사람을 죽이는 데만 혈안이 되어 있는 무리라고 여기는 로그들의 사고방식 때문이다.

로그의 주요 임무는 다른 종족 혹은 국가의 정보를 수집하여 흑요정들이 외교상의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흑요정들이 언더풋에 갇혀 살면서도 세상의 정황을 살펴 지금의 풍요로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이유는 순전히 로그들의 활약 덕분이었다.

지금 이 시간에도 로그들은 세상 각지에 파견되어 흑요정의 영광을 위한 첩보임무를 계속하고 있다.

로그는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인 도적의 상위직종이다. 4월 28일 퍼스트서버에서 2차각성이 공개되었다.

특징

의외로 모든것을 해낼수 있는 캐릭터그외 무시당하는 캐릭터계

40제 45제 스킬이 잡기스킬이라서 홀딩이 가능하고 현 퍼섭 패치 에서는 소닉어설트,엑셀 스트라이크(40제 45제 스킬인)가 건물형에게도 일반형처럼 공격방식이 변환되어서 짤막짤막한 홀딩이 가능해지게 되었다.

이 캐릭터를 키우면 얻을수 있는 장점이라고 하면 도적 특유의 높은 속도감과 회피율과 낮은 공격력과 방어력 (우리모두 증폭을... 말이 되는소릴 해)을 느껴볼 수 있다.

그외로 얻을수 있는 장점이라 하면 장비가 전반적으로 타직업에 비해서 싸다. 무기를 비롯한 아바타까지 모든 직업 아이템이 싸다.(그덕에 장사꾼이 12강 최종유니크라 해도 2000만원 안쪽 가격만 불렀다. 물론 경매장에는 뻥튀기된가격에 올리겠지만) 그래서 핫폰에 팔리는거 잘만 주어 먹는다는 가정하에서 타직업보다 (0~)1000~2000만원 템을 싸게 살 수 있다.

일반 던전에서는 보통 투자한 만큼은 가는 캐릭터이다. 레인저랑 비슷한 투자를 한다고 보면 된다.

약간의 손이 따라줘야하는 경향을 보이지만 그렇게 어려운 컨트롤은 아니다 히트앤드 포인트를 모으기 위해서는 평타도중에 스킬을 쓰는것이다.필자는 실버스피릿을 끼고있어서 공속 100프로를 넘기기 시작하면 좀 미스날때가 있다.

그외 개소리로는 평캔 리븐이라던가.. 에라이

이계에서는 취급이 약간 애매한데 안대려갈정도로 기피하는 캐릭터까지는 아니지만 왠만하면 데려가는 편. 신이계 경우에는 조심해야한다. 띄우거나 다운되는 스킬을 쓰면 무적,패턴이 생기는 몬스터가 존재하기 때문 오즈마(껍질)방에서는 스킬이 너무 제한받는다. 잡기스킬을 쓰면 껍질이 생기기 때문

안톤레이드에서는 계속 버려지고 귓을해도 무시당하는 수준이었으나 요즘은 좀 활로가 보이기 시작함

안톤레이드에서 무한홀딩을 방지하기위해 패치를 해서 홀딩이후 사냥팟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강력한 딜을 넣는것도 중요해졌다. 그덕에 컨스턴트 어택세트가 허리케인의 쿨타임을 비약적으로 줄여주고 데미지도 비약적으로 올려주기에 쭉 돌기만 해도 데미지를 높게 넣을수 있기에 안톤레이드에선 아예 무시당하는 캐릭터는 아니다

(그렇다 해서 쿠노이치 등이 있는데 무시하고 로그를 데려가냐고 하면 그건 절대 아닐듯하다.)

요약하자면 약하긴 하지만 무능한 캐릭터는 아닌 로그, 사실 어떤 캐릭도 투자를 하면 세지긴 세진다.물론 시간,비용이 다르겠지

스토리

1차각성 - 실버문

당신은 소리를 본 적이 있는가?

보통의 사람이라면 이러한 질문을 받았을 때 웃어버릴지도 모른다. 공기의 진동을 눈으로 본다는 것은 애초에 말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그녀들"을 만나게 된다면 자신이 얼마나 편협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그녀들은 로그 중에서도 극소수에 불과하다. 선천적으로 신체능력이 뛰어난 흑요정 중에서 선별된 로그의 신체능력은 이미 상식을 넘어서는 수준이었지만 그녀들은 이에 만족하지 못하고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경지에 이르기를 추구했다. 그리고 수많은 전투와 훈련을 통해 체술을 극한까지 단련한 그녀들은 마침내 음속에 가까운 속도를 손에 넣을 수 있었다.

그녀들과 대적해 본 몇몇 이들은 전장을 누비는 그녀들의 모습에 대해 경이를 담아 이렇게 증언하곤 했다. 초승달을 닮은 두 개의 은빛 검영에 공기는 갈갈이 찢겨졌고 감각의 한계를 뛰어넘는 그녀들의 몸놀림은 기류가 되어 적진을 갈라 놓았다고.

그녀들의 이름은 실버문. 음속을 넘어 은빛 달로 화한 자들.

당신은 소리를 본 적이 있는가? 
당신이 지극히 상식적인 사람이라고 해도 "그녀들"의 전투를 실제로 보게 된다면 이렇게 대답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나는 살아 있는 소리 그 자체를 두 눈으로 목격했노라고......

2차각성 - 알키오네

추가바람

결투장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