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저급 항공모함: 두 판 사이의 차이

(막다른 문서(링크가 하나도 없는 문서)는 통계에 집계되지 않습니다!)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토막글}}
{{토막글}}
'''레인저급 항공모함'''은 [[제2차 세계 대전]] 시기 미 해군의 정규 [[항공모함]]으로서 렉싱턴과 랭글리와는 다르게 처음부터 항공모함으로 건조된 군함이다.
'''레인저급 항공모함'''은 [[제2차 세계 대전]] 시기 미 해군의 정규 [[항공모함]]으로서 렉싱턴급 순양전함을 항모 건조로 선회한 렉싱턴급 항공모함과 석탄 운반선을 개조한 미 해군 최초의 항모 랭글리와는 다르게 처음부터 항공모함으로 건조된 군함이다.


미 해군 항모로는 처음으로 개방형 격납고 방식을 적용했으며 미 해군이 항모 운용능력을 습득하게 해준 항모로서 후속함인 [[요크타운급 항공모함]]과 [[와스프]]의 건조에 큰 도움이 되었고 미 항모의 건조 방향을 제시해준 항모라고 할 수 있다.
미 해군 항모로는 처음으로 개방형 격납고 방식을 적용했으며 미 해군이 항모 운용능력을 습득하게 해준 항모로서 후속함인 [[요크타운급 항공모함]]과 [[와스프]]의 건조에 큰 도움이 되었고 이후 에식스급 항공모함을 비롯한 미 항모의 건조 방향과 항모 운용에 대한 노하우를 제시해준 의미있는 항모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정작 태평양 전쟁에서의 전훈은 없는 항공모함이다.


[[렉싱턴급 항공모함]]보다 작은 선체였지만 함재기 운용 능력은 더 좋았고, 최대 70여 대의 함재기를 적재할 수 있었다.
[[렉싱턴급 항공모함]]보다 작은 선체였지만 개방형 격납고에 건조 당시부터 항공기 운용을 전제로 건조된 항모라 렉싱턴급 항공모함 보다 함재기 운용 능력은 더 좋았고, 생존성 또한 렉싱턴급 항공모함 보다 나은 편이였다.
항공기를 최대 70대 가량을 적재한 채로 작전에 참가할수 있었다


{{각주}}
{{각주}}
[[분류:항공모함]]
[[분류:항공모함]]

2017년 3월 9일 (목) 19:42 판

틀:토막글 레인저급 항공모함제2차 세계 대전 시기 미 해군의 정규 항공모함으로서 렉싱턴급 순양전함을 항모 건조로 선회한 렉싱턴급 항공모함과 석탄 운반선을 개조한 미 해군 최초의 항모 랭글리와는 다르게 처음부터 항공모함으로 건조된 군함이다.

미 해군 항모로는 처음으로 개방형 격납고 방식을 적용했으며 미 해군이 항모 운용능력을 습득하게 해준 항모로서 후속함인 요크타운급 항공모함와스프의 건조에 큰 도움이 되었고 이후 에식스급 항공모함을 비롯한 미 항모의 건조 방향과 항모 운용에 대한 노하우를 제시해준 의미있는 항모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정작 태평양 전쟁에서의 전훈은 없는 항공모함이다.

렉싱턴급 항공모함보다 작은 선체였지만 개방형 격납고에 건조 당시부터 항공기 운용을 전제로 건조된 항모라 렉싱턴급 항공모함 보다 함재기 운용 능력은 더 좋았고, 생존성 또한 렉싱턴급 항공모함 보다 나은 편이였다. 항공기를 최대 70대 가량을 적재한 채로 작전에 참가할수 있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