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위키: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잔글 (문자열 찾아 바꾸기 - "분류:위키위키" 문자열을 "분류:위키" 문자열로)
44번째 줄: 44번째 줄:


{{위키위키}}
{{위키위키}}
[[분류:위키위키]]
[[분류:위키]]

2020년 4월 21일 (화) 17:18 판

다리위키
웹사이트 정보
언어 한국어
시작일 2017년 01월 06일
종료일 2017년 03월 18일

개요

2017년 1월 6일에 개설되어, 동년 3월 18일 폐쇄된 위키. 동양위키, 구일위키와 더불어 나무라이브에서 만들어진 위키로, 나무라이브의 소위키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었다고 평가받는다. 여담으로, 이 셋의 앞글자를 따서 '동다구'라고 한다.

역사

  • 2017년 1월 6일 개장했다.
  • 동년 1월 30일 큰숲백과로 통합되며, 이름이 '다리대피소'로 바뀌었다.
  • 이후 동년 2월 4일 재개장했으나, 2월 14일에 운영자가 폐쇄 선언을 했다.
  • 동년 3월 18일에 단어위키와 합쳐졌다.

특징

운영자의 자뻑과 나무위키 자가복제로 인해 심심찮게 반달의 표적이 되어 망한 동양위키, 문서 수는 비정상적으로 많았지만 문서 대부분이 사진 하나, 내용 한 줄일 정도로 비참한 문서의 질을 갖고 있던 구일위키와는 다르게, 나무라이브에서의 홍보를 통해 유입된 유저들의 기여로 내용이 꽤 알찼다. 이 흔적은 현재 단어위키에서 어느 정도 찾아볼 수 있다.

나무라이브에서의 홍보

해당 위키를 만든 유저는 나무라이브에 자신의 위키를 엄청나게 홍보했다. 대표적으로 '다리위키 켜라' 심지어 나무라이브의 대피소가 해당 위키의 '위키톡'(위키독의 위키마다 있는 게시판 비스무리한 기능)이니, 빨리 대피하라는 글도 끊임 없이 작성했다.

그 때문에 운영자가 금지어로 해당 위키의 주소를 설정하는 일까지 벌어졌다. 하지만 해당 유저는 끊임 없이 위키를 홍보했고, 평소의 이상한 언행과 더불어 해당 유저를 욕하는 사람이 점점 많아졌다.

그러다 나중에는 관리 의욕을 잃은건지 아예 폐쇄했다.

틀:위키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