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가미 학원: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HotCat을 사용해서 분류:가상의 교육기관을(를) 추가함)
잔글 (HotCat을 사용해서 분류:가상의 교육기관을(를) 삭제함, 분류:가공의 교육기관을(를) 추가함)
16번째 줄: 16번째 줄:
[[분류: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
[[분류: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
[[분류:아파시 시리즈]]
[[분류:아파시 시리즈]]
[[분류:가상의 교육기관]]
[[분류:가공의 교육기관]]

2018년 4월 13일 (금) 22:16 판

鳴神学園

상세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아파시 시리즈의 무대가 되는 문제의 학교. 엄밀히 말하면 학무 시리즈에선 학교명이 정확히 나와있지 않았으나 아파시 시리즈에서 추가된 것이다. 치바 현에 위치해 있는 명문고등학교라고 하는데, 학무에 등장하는 이야기만 들으면 전교생과 교사들 중에 안 미친 사람이 없나 싶을 정도로 미친 학교다. 일본 전역이 뒤집힐만한 일이 자주 벌어지는데, 화제가 안되고 괴담으로만 남아있는 이유는 정부가 배후에 있고 학교 측이 쉬쉬하다 덮기 때문이다. 교장 역시 게임에 등장하기도 하는데, 완전 쓰레기로 나온다. 부잣집에서 기부금이랍시고 돈을 꿀꺽하고 클럽을 다니는 파렴치한.

학생

여담

  • 근데 이야기들을 잘 들어보면 주인공이 사는 지역은 학교만 문제가 아닌 듯하다.
    • 경찰까지 말썽인데, 살인사건으로 수사될만한 일들을 변태의 소행이나 자살로 종결처리를 하는 쓰레기 경찰로 나온다.
    • 병원은 게임마다 다른데 SFC, PS 판에서는 저주까지 부작용 없이 치료하는 이 시대의 명의가 있었으나,[1] 츠키코모리아파시 시리즈에서는 병원까지 괴담의 무대로 나오기도 하면서 꿈도 희망도 없게 되었다.

각주

  1. [스포일러 보기] 저주로 인해 망가진 얼굴을 성형으로 말끔하게 치료했고, 성형을 받은 학생은 정신 차리고 다른 사람에게 희망을 주고자 성형외과 의사로 진로를 정했다. 그 결과 일본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든 성형외과의가 되었다는 전설적인 이야기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