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Pectus Solentis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5월 6일 (수) 11:27 판 (외계인이 지구인 중에 위장해서 살고 있다는 견해가 "실제로 있다"니, 설마 본인도 진지하게 믿고 그런 말 쓴 건 아니라고 믿음.)

Alien, 外界人

개요

지구 밖에 살고 있을 것으로 여겨지는 지성체. 한자의 뜻을 직영하면 외부 세계에서 온 사람이지만 일단, 지구 기준으로 봤을 때는 지구 밖이면 죄다 해당된다. 물론 인간이 우주에 진출하여 널리 퍼져 살게 되면 그 의미가 또 바뀌겠지만... 아마도 먼 훗날에나 일어날 일.

혹시라도 이 문서를 보고 있는 외계인이 있다면 정확하게 수정바람

존재 가능성?

일단 현대 과학으로는 함부로 있다고 말하기도 어렵고 반대로 없다고 하기도 그렇다. 우주가 워낙 넓다 보니 확률이 아무리 희박하다고 해도 무한대에 가까운 수를 곱하면 분명히 어느 정도 확률이 존재하기 마련. 신의 존재를 과학적으로 증명하라는 것과 비슷하다. 이러니 외계인을 신으로 섬기는 집단도 나오지 일단 현재까지는 상상의 산물이라는 성격이 더 강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없다고 보기도 어렵다.

인간과 접촉 가능성이 있는 외계인이 존재할 확률을 계산하는 방정식인 드레이크 방정식이 존재한다.

외계인의 지구 침략 가능성

틀:집단연구 외계인의 존재 자체가 밝혀지지 않은 시점에서 외계인의 지구 침략 가능성은 극도로 낮다고 볼 수 있다. 외계인의 존재가 확인된다고 해도 외계인이 지구를 침략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력과 비용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여전히 침략의 가능성은 낮다. 그 외계인이 항성간 여행을 밥먹듯 할 수 있는 기술력을 지녔다면 얘기가 달라지지만.

일단 SF물에서는 수시로 외계인들이 지구를 침공했다가 털려나간다. 역으로 인간이 외계인을 털어버리는 스타쉽 트루퍼스같은 것도 있긴 하다.

관련 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