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호라이즌

꿈나무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5월 1일 (금) 00:22 판 (→‎원탁회의: 일단 길드와 길드마스터 입력했습니다.)

개요

로그 호라이즌은 일본판타지 소설작가 토노 마마레의 라이트노벨이다. 일러스트는 하라 카즈히로가 담당. 우리나라에서는 NT노벨에서 출간중.[1] 가상 현실 게임인 엘더 테일에서 일어나는 일을 쓴것으로 일종의 겜판소. 자주 비교되는 소드 아트 온라인과는 달리 전략, 경제 등의 내용이 주를 이룬다.

애니화

1기는 SATELIGHT에서 제작, NHK 교육방송에서 2013년 10월부터 방영되었다. 총 25화로, 원작 5권까지의 내용이다. 1기가 끝나자 마자 2기 제작이 확정되었다. 2기는 제작사가 바뀌어 스튜디오 딘이 맡았고, 같은 채널에서 2014년 10월부터 방영되었다.그럼 3기는 15년 10월인가 총 25화로 책 8권까지와 웹 연재분 10권까지의 내용까지 나와있어, 애니가 원작 스포일러를 하는거 아니냐 하고 걱정하는 의견도. 애니화의 작화는 안정적으로 가는듯 했으나 작화붕괴를 피하지 못했다. 특히 2기에 이르러 심화되었다.

등장인물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원탁회의

시로에가 만들어낸, 아키바의 중심이 되는 자치 기구로 총 11[2]개의 길드로 구성되어있다. 사냥과 레이드를 중심으로 하는 전투계 길드 4개, 아이템 수집이나 상거래를 주로 하는 생산계 길드 3개, 중소 길드 4개로 이루어져 있다.

로그 호라이즌(기록의 지평선)

주인공 시로에가 처음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낸 길드. 원탁회의 창설 당시 인원수는 4명으로, 원탁회의의 발제자 자격으로 참가했다.

시로에
로그 호라이즌의 길드 마스터이자 이 작품의 주인공. 안경을 쓰며 계획이 빛을 발할때마다 안경을 올리는 모션을 취하는데, 사악해보일 때도 있다. 본격 주인공이 흑막 직업은 인챈터에 보조직업은 필사사, 종족은 하프알브이다. 전설의 집단 방탕아의 티파티의 참모 역을 맡고 있었으며, 능구렁이 안경이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다. 지력계 먼치킨으로 24인 풀 레이드 파티의 딜량, 체력, 마나등을 전부 관리하는 사기캐. 이를 전력 관제 전투라고 하며, 동료의 마나와 체력를 1%단위로 관리하며 파티원 전원의 스킬, 위협 수치 등을 계산하여 30초 앞의 상황을 예측할 수 있다고 한다.[3] 현실에서의 본명은 시로가네 케이로 공대생이다. 게임 시절에는 전공을 살려서 CAD로 던전 지도를 만들기도 했던 모양.
아카츠키합법로리
대재해 첫날에 시로에와 나오츠구가 만나게 된 플레이어로 어쌔신. 로그 호라이즌의 초기 멤버이다. 현실과는 성별이 다른 남캐였던 것을 시로에가 외모 재결정 물약으로 도와준 것을 계기로, 시로에를 주군이라고 따르며 닌자처럼 이야기하고 행동한다. 닌자 복장에 보조 직업도 추적자로, 시로에 왈 캐릭터 확실한 롤플레이 유저. 외형은 어린아이 같은 모습이지만 현실에서는 대학생이다. 메인 히로인[4]으로 시로에를 좋아하는 듯한 묘사가 나오며, 시로에는 이를 눈치채지만 모르는척 하고 있다.
나오츠구
대재해 전부터 방탕아의 티파티 소속으로 시로에와 알고 있었고, 대재해 이후 동행하게 된다. 로그 호라이즌의 초기 멤버이다. 직업은 가디언으로 파티의 체력담당. 작품의 개그캐릭터이자 아카츠키와 훌륭한 츳코미-보케 관계를 만들고 있다. [5] '~축제다' 라는 말투를 밀고 있다. 초승달 동맹의 마리엘과는 좋은 분위기이다.
냥타
과거 방탕아의 티파티 소속. 묘인족이자 고양이 플레이처럼 말 끝에 냥 을 붙이고, 등장인물의 이름에 -ㅅ치를 붙여 부른다. 대재해 당시에는 스스키노에 있었으나, 세라라 구출 작전 때 아키바로 동행, 그 후 로그 호라이즌의 초기 멤버가 된다. 시로에가 원탁회의까지 이끌어낼 수 있게 된 세계의 법칙을 알려 준 중요한 인물. 직업은 스워시버클러, 보조 직업은 요리사로, 로그 호라이즌의 식탁을 책임지고 있다. 그 외에도 길드 내 최고 연장자로서 중심을 잡아주고 있다. 세라라가 연모하는 상대.
토우야
게임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초심자로 쌍둥이인 미노리와 함께 시로에의 도움을 얻은 적이 있다. 대재해 이후에는 초심자를 보호한다는 명목을 내세운 길드 하멜른에 소속되어 있었으나 일련의 사건을 거쳐 로그 호라이즌 소속으로 변경. 직업은 사무라이. 나오츠구를 사부로 삼아 따르고 있으며 나오츠구 특유의 말버릇도 종종 따라한다. 현실 세계에서는 중학생이며, 사고로 인해 휠체어 신세를 지고 있다.
미노리
게임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초심자로 쌍둥이인 토우야와 함께 시로에의 도움을 얻은 적이 있다. 대재해 이후에는 초심자를 보호한다는 명목을 내세운 길드 하멜른에 소속되어 있었으나 일련의 사건을 거쳐 로그 호라이즌 소속으로 변경. 직업은 칸나기, 보조직업은 재봉사에서 수습 도제로 변경하여 현재는 시로에의 제자를 자처하고 있다. 두뇌 회전이 뛰어나며 시로에를 우상으로 삼아 발전하고 있으며, 파티 플레이에서도 시로에의 전력 관제 전투를 벤치마킹한 약식 전력 관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다만 미노리의 경우 5인 파티에서 5% 단위, 최대 5초 앞의 전장을 예상하는 정도. 시로에에게는 동경 만이 아닌 연심도 품고 있다. 현실 세계에서는 중학생. 아카츠키가 아무리 로리라지만 라이벌이 중학생
이스즈
게임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초심자로 토우야, 미노리와 함께 하멜른에 억류되어 있었다. 일련의 사건 끝에 초승달 동맹 소속이 되었으나, 고블린 토벌 이후 로그 호라이즌으로 소속을 변경. 직업은 바드로, 현실 세계에서도 음악을 사랑하고 악기를 연주해왔다. 뮤지션인 아버지를 동경해 파티원들과 함께 투어를 다니고 있다. 파티 플레이에서 룬델하우스 코드와의 호흡이 무척 좋으며, 실제로 둘의 사이도 좋은 편. 다만 이스즈 쪽에서는 룬델하우스를 커다란 강아지라고 생각하고 있다.
룬델하우스 코드
통칭 루디. 원탁회의의 초심자 코스에서 토우야, 미노리, 이스즈, 세라라와 함께 파티를 짜게 된다. 직업은 소서러. 얼굴 만은 잘생긴 왕자님 타입이지만, 입을 열면 깬다. 파티원 중에서도 특히 이스즈와의 호흡이 발군. 스포일러[6]
테트라
자칭 은하계 아이돌 테트라쨩. 고레벨의 실력 좋은 클레릭이다. 팔름의 깊숙한 곳 레이드 때 참전. 당시에는 라이트 인디고 소속이었으나 레이드 이후 로그 호라이즌 소속으로 변경. 이전에는 미나미의 플랜트 후이야덴 소속이었다. 발랄한 성격으로 나오츠구의 갑옷에 달라붙는 게 취미. 나오츠구 왈 확실히 귀엽지만 너무 의기양양해서 절대 귀엽다고 말하고 싶지 않다고. 사실은 남자다.

초승달 동맹

지원계의 중소 길드. 중소 길드의 대표자 자격으로 참가하였다. 원탁회의 창설 당시 인원수는 24명. 그 직후 초보자 구출 작전의 여파로 신입이 많이 늘었다.

마리엘
초승달 동맹의 길드 마스터. 사투리를 사용하며 애교있고 시원시원한 성격. 해바라기 같다는 말을 듣는 미소를 가지고 있으며, 대재해 이후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않고 길드원을 돌본다. 헨리에타나 시로에 등에게는 천적이며 여러가지 업무를 처리하는데 시달리기도 한다. 헨리에타와는 현실에서도 아는 사이로 보인다.
헨리에타
마리엘의 비서격인 멤버로 직업은 바드. 몇몇 멤버들을 귀엽게 꾸며주고 드레스를 입히며 좋아하는 취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주된 피해자는 아카츠키로, 일의 보수로 아카츠키를 대여받을 때도 있다. 시로에를 좋아하는듯 보이기도 했으나 히로인들을 응원하는데에 더 중점을 두겠다는 듯. 마리엘과는 현실에서도 아는 사이로 보이며 본명(우메코)로 불리면 화낸다. 현실 세계에서는 경영 전공으로 추측.
세라라
종족은 인간이며 직업은 드루이드, 보조직업은 가정부이다. 대재해 당시, 스스키노에 혼자 동떨어져 있었다. 당시 레벨은 19. 스스키노를 지배하고 있던 길드 브리갠티어의 마스터 데미콰스에게 쫓기고 있었으며 이에 시로에 일행이 구출작전을 수행하게 된다. 스스키노에서부터 자신을 보호해준 냥타에게 반했으며 누구나 그 사실을 알 정도로 팍팍 티내는 귀여운 아이. 로그 호라이즌의 신참들과 파티를 이룰 때가 많다.
쇼류
초승달 동맹의 전투 반장. 낭아족의 스워시버클러이다. 마리엘을 좋아하고 있다. 하멜른 사건 때 멋진 모습을 보여줘서 초보자들에게 인기 만점이라고. 히엔과는 티격태격하면서도 좋은 콤비를 이루고 있다.
히엔
호미족의 어쌔신. 쇼류와 티격태격하면서도 좋은 콤비를 이루고 있다.

D.D.D

전투계의 대형 길드. 원탁회의 창설 당시 인원수는 1,543명.

크러스티
D.D.D의 길드 마스터이며 원탁회의의 대표. 종족은 인간, 직업은 가디언이다. 일본 서버에서 몇 안 되는 레기온 레이드의 지휘 경험자로, 일본인에게는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는 힘만이 아니라 두뇌플레이에도 일가견이 있는 먼치킨. 외교적인 자리에서 귀족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도 범상치 않다. 반무테 사각 안경을 착용하고 있으며, 이 작품 내의 무서운 안경들 중에서 한 축을 담당한다.

흑검기사단

전투계의 대형 길드. 원탁회의 창설 당시 인원수는 186명. 소수 정예를 목표로 하여 하멜른에게서 EXP 포트를 구입하기도 했다.

아이잭
흑검기사단의 길드 마스터. 종족은 인간이며 직업은 가디언이다. 예전에 시로에를 길드에 권유한 적이 있으나 거절당했다.

어니스티

전투계의 대형 길드. 원탁회의 창설 당시 인원수는 743명. 현재, 의욕이 없는 인원도 길드로 흡수한 덕에 길드원의 불만이 늘어나고 있으나, 원탁회의에서의 발언권을 유지하기 위해 인원수를 줄일 수 없는 딜레마에 시달리고 있다.

아인스
어니스티의 길드 마스터. 종족은 인간, 직업은 칸나기이다. 장발의 실눈 캐릭터. 일부 플레이어들의 의욕 상실에서 발생한 아키바의 빈부 격차를 해결하기 위해 재산 분배를 주장했다.

서풍의 여행단

전투계 길드. 규모보다는 업적 면에서 뛰어난 신흥 길드이다. 원탁회의 창설 당시 인원수는 64명.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지만 길드원 하나하나가 실력자인 소수정예 길드이다. 소속길드원의 상당수가 여성으로, 길드 마스터 소지로의 팬클럽에 가깝다. 실제로도 하렘 길드로 유명한 듯. 서로 간의 유대관계가 무척 강하며 뛰어난 조직력을 보인다.

소지로 세타
서풍의 여행단 길드 마스터. 방탕아의 티파티의 일원이었으며, 검성이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다. 직업은 사무라이. 방탕아의 티파티 일원이었던 시로에와

대재해 당시 길드홀에 접속해있었으나 의식을 잃고 나니 엘더 테일의 세계. 당황하는 주위와 달리 소지로는 그 사실을 기뻐하며 신나했다. 첫 전투를 겪은 후, 두려움에 떠는 이사미를 진정시키며 이 세계에서 모두를 지키겠다고 결심. 천연이다. 자연스럽게 여자아이들을 홀릴 만한 멘트를 내뱉고는 본인은 모르는 게 일품.

나즈나
방탕아의 티파티의 일원이었으며, 느긋한 성격. 호미족인 칸나기이다. 소지로에의 호칭은 소지.
이사미
직업은 사무라이. 소지로에의 호칭은 국장.
카와라
몽크 여성.
프래그런트 올리브
종족은 엘프. 직업은 소지로에의 호칭은 소우님. 흥분하면 코피를 내뿜는다.
돌체
근육질의 인간 남성. 직업은 바드로, 마라카스를 사용한다. 짙은 화장과 여성스러운 말투를 가진 오카마 캐릭터. 소지로에의 호칭은 소우쨩이다.
히사코
서풍의 여행단의 요리 담당. 처음으로 식재료의 위기를 길드 내에 알렸다.
쿄코
가디언 여성으로, 서풍의 여행단

해양기구

아키바 제 1위 생산계 길드. 원탁회의 창설 당시 인원수는 2,547명.

로데릭 상회

아키바 제 2위 생산계 길드. 원탁회의 창설 당시 인원수는 1,881명.

제8상점가

아키바 제 3위 생산계 길드. 원탁회의 창설 당시 인원수는 669명.

카라신
제8상점가의 길드 마스터. 통칭 젊은 나리.

그랑델

중소 길드의 대표자 자격으로 참석하였다. 원탁회의 창설 당시 인원수는 31명.

우드스톡 W
그랑델의 길드 마스터. 드워프 어쌔신이다. 수염이 덥수룩한 중년 남성의 외형을 하고 있다.

RADIO 마켓

중소 길드의 대표자 자격으로 참석하였다. 원탁회의 창설 당시 인원수는 21명.

아카네야 이치몬지노스케
RADIO 마켓의 길드 마스터. 종족은 인간이며 직업은 소서러이다. 키가 작은 노인의 외형을 하고 있으며 오른쪽 눈은 기계같은 렌즈를 착용하고 있다.

스스키노

실버소드

실력파 전투계 길드. 항상 고급 레이드만을 목표로 하는 엘리트주의이다. 원래 아키바에 머무르고 있었으며, 원탁회의 초기 멤버로 초대받았으나 거절, 스스키노로 거점을 옮긴다. 원탁회의 구성 당시 인원수는 220명.

윌리엄 매사추세츠
실버소드의 길드마스터. 종족은 엘프, 직업은 어쌔신으로 특수 제작한 활을 무기로 한다. 현실에서는 고교생.

각주

  1. 2015년 5월 현재 8권까지 출간되었다.
  2. 원래 시로에의 계획으로는 12길드였으나 실버소드의 불참으로 11개가 된다
  3. 다만 이는 게임 시절 기준으로, 현재는 그 정도는 아닐 거라고 나오츠구가 언급했다.
  4. 오프닝, 엔딩 등에서 주로 등장한다.
  5. 주로 나오츠구가 변태같은 이야기를 하면 아카츠키가 나서 공격을 가하는 일.
  6. 사실 그는 대지인이다. 전투에서 사망을 겪은 후, 시로에와의 계약에 의해 대지인 전용 보조직업 모험자를 획득, 로그 호라이즌 소속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