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츠쿠

Ladenijoa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6월 11일 (목) 23:39 판

개요

月(게츠)9(쿠)

게츠쿠는 일본 드라마에서 사용되는 단어이다. 조금 풀어서 말하자면 후지 TV에서 월요일(げつようび, 게츠요우비) 저녁 9시(くじ, 쿠지)에 방영하는 일본 드라마를 뜻한다. 월요병으로 지친 사람들이 바깥에 돌아다니지는 않을 것이고,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TV를 볼 확률이 높으니 여기에 지원 가능한 자원을 모두 투입하여 드라마를 만들어 방영하는 것이다.

실제로, 후지 TV의 간판작품은 이 게츠쿠인 황금 시간대에 방영 된 드라마가 매우 많으며, 당연하게도 희한하게도 기무라 타쿠야의 작품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꼭 그렇지는 않지만 게츠쿠 드라마의 많은 수는 원작의 리메이크가 아닌 오리지널 드라마인 경우가 많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용어인 노이타미나도 게츠쿠에서 영감을 얻었다.

예전만해도 게츠쿠 드라마는 당 분기 시청률 상위권을 항상 기록했지만, 2010년대 들어서 계속 하락세을 보이고 있다. 특히 미우라 하루마, 토다 에리카가 주연을 맡은 소중한 것은 모두 네가 가르쳐주었어게츠쿠 역사상 단 한 번도 시청률 15% 넘지 못한 영광의 대기록'을 세우고 말았다. 요시요시! 라지에타가 터졌서! 아주 하지만 그보다 더한 대기록을 세운 작품이 있으니 비블리아 고서당의 사건수첩으로 최종화 시청률 한 자리 수"라는 불멸의 대기록을 세웠다.

TBS도 게츠쿠와 비슷한 방송국의 역량을 총동원하는 방송 시간대가 있는데, 일요일 오후 9시부터 편성되는 일요극장이 그렇다.

역대 평균 시청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