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셔널

117.111.26.176 (토론)님의 2021년 2월 3일 (수) 22:40 판 (새 문서: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TV 시리즈에 등장하는 미싱링크팀 소속 드라이버 에델리 부츠홀츠의 사이버 머신이다. KBS 2TV의 현지화명은 '...)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TV 시리즈에 등장하는 미싱링크팀 소속 드라이버 에델리 부츠홀츠의 사이버 머신이다. KBS 2TV의 현지화명은 '이글' 레이스용 차량이지만 실은 아스라다를 탈취하기 위한 부츠홀츠의 임무를 위해 크러셔 사양으로 개조되어 있다. 히로유키가 당시 미싱링크에서 아스라다를 개발하고 있었기에 바디라인은 아스라다 GSX와 비슷하다. 검은색의 어두운 컬러링, 헤드램프에 그려진 매서운 눈, 콕핏 주위의 공룡 이빨 등 누가 봐도 "나 악역이요" 말하고 다니는 듯한 매서운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번호도 13번이다.(...)

후면부 디자인과 뒷바퀴 부분의 양 날개의 디자인은 팀버튼 버전의 베트모빌이 연상된다. 여느 차량과 다르게 운전석에 스티어링이 없고 조이스틱으로 좌우를 조정하게끔 되어있는데 이는 부츠홀츠의 의수가 사이버키를 겸하기 때문.

페루 그랑프리에서 아스라다를 크러쉬 하는데 성공하나 하야토가 아스라다를 찾아서 코스로 복귀하는 바람에 탈취에 실패했고 브라질 그랑프리에서 다시 노렸지만 나이트 슈마하가 고의로 충돌해서 실패한다.[1] 캐나다 그랑프리 예선 직전 슈마하와 대결하던 도중 스미스가 슈마하를 공격하고 자신마저 없에려고 하자 머신을 날려 헬기를 격추시켜 대파되어 네오미션널로 교체된다.

제품화

일본 타카라에서 제품화가 이뤄졌다. 태엽이 내장된 조립식 프라모델과 메탈 컬렉션 시리즈 2가지로 발매 되었는데 메탈 컬렉션의 완성도가 낮은 편이다. 메가하우스에선 베리어블 피규어도 C.F.C 컬렉션 시리즈도 건너뛰고 발매되지 못했다.

각주

  1. 물론 조사를 받을 때는 먼저 추월하려다 사고가 난것이라고 둘러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