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두 판 사이의 차이

1번째 줄: 1번째 줄:
== [[물리량]] ==
== [[물리량]] ==
중3 때 에너지란 개념을 처음 배울 때는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란 정의로 처음 배운다. 하지만 [[열 에너지]]나 [[전기 에너지]] 등 [[역학]]적 일과 '간접적인 관련'만 있는 에너지들이 바로 위 교육과정에서 등장할뿐더러, [[상대성 이론|아예 에너지와 질량이 동치란 얘기]]까지 헌대물리학에서는 나오고, 한술 더 떠 '''아예 에너지를 기본 물리량으로 정의하고 에너지에서 힘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물리를 가르치는''' [[리처드 파인만]] 같은 사람도 있으므로, 에너지의 정의에 대해서 리브레 위키에서 논하는 것은 시기상조인 감이 보인다.
중3 때 에너지란 개념을 처음 배울 때는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란 정의로 처음 배운다. 하지만 [[열 에너지]]나 [[전기 에너지]] 등 [[역학]]적 일과 '간접적인 관련'만 있는 에너지들이 바로 위 교육과정에서 등장할뿐더러, [[상대성 이론|아예 에너지와 질량이 동치란 얘기]]까지 헌대물리학에서는 나오고, 한술 더 떠 '''아예 에너지를 기본 물리량으로 정의하고 에너지에서 [[힘]]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물리를 가르치는''' [[리처드 파인만]] 같은 사람도 있으므로 (파인만 빨간책에서 진짜로 이렇게 가르친다.) 에너지의 정의에 대해서 리브레 위키에서 논하는 것은 시기상조인 감이 보인다.
[[분류:물리학]]
[[분류:물리학]]

2015년 4월 26일 (일) 22:04 판

물리량

중3 때 에너지란 개념을 처음 배울 때는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란 정의로 처음 배운다. 하지만 열 에너지전기 에너지역학적 일과 '간접적인 관련'만 있는 에너지들이 바로 위 교육과정에서 등장할뿐더러, 아예 에너지와 질량이 동치란 얘기까지 헌대물리학에서는 나오고, 한술 더 떠 아예 에너지를 기본 물리량으로 정의하고 에너지에서 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물리를 가르치는 리처드 파인만 같은 사람도 있으므로 (파인만 빨간책에서 진짜로 이렇게 가르친다.) 에너지의 정의에 대해서 리브레 위키에서 논하는 것은 시기상조인 감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