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좋지 않은 곳: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사용자 5명의 중간 판 5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토막글}}
'''영 좋지 않은 곳'''은 [[야인시대]] 64화에서 등장한 [[내가 고자라니]]와 세트로 묶여서 유명해진 말로, [[남성]]의 [[성기]]를 가리키는 말이다. 성기 자체가 영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니고, 하필이면 거기에 총을 맞아서 고자가 된 것이 영 좋지 않다는 뜻이다. 실제로 남성의 고환은 상처를 입을 경우 죽음에 이를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조심해야할 부분이다. 또한 공중파 방송 심의 규정상 그곳을 대놓고 말하긴 어렵기 때문에 대사를 애둘러 처리한 것이다.
'''영 좋지 않은 곳'''은 [[야인시대]] 64화에서 등장한 [[내가 고자라니]]와 세트로 묶여서 유명해진 말로, 남성의 성기를 가리키는 말이다. 성기 자체가 영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니고,하필이면 거기에 총을 맞아서 고자가 된 것이 영 좋지 않다는 뜻이다.실제로 남성의 고환은 상처를 입을 경우 죽음에 이를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조심해야할 부분이다.


[[분류:야인시대]]
유행 전에도 표준어로 틈틈히 사용되었던 말로, "영-" 다음에는 비문이 아닌 이상 부정적 단어나 문장이 따라 붙는다. 예를 들면 "영 상태가 안 좋다" "영 느낌이 별로다" 라는 식으로 부정적인 경우에 사용되었으므로 [[내가 고자라니]]밈과 맞물려 그 단어 자체를 자주 쓰이게 된 케이스로 볼 수 있다.
[[분류:인터넷 밈]]
 
[[분류:야인시대의 밈]]
[[분류:디시인사이드의 인터넷 밈]]

2023년 1월 23일 (월) 22:51 기준 최신판

영 좋지 않은 곳야인시대 64화에서 등장한 내가 고자라니와 세트로 묶여서 유명해진 말로, 남성성기를 가리키는 말이다. 성기 자체가 영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니고, 하필이면 거기에 총을 맞아서 고자가 된 것이 영 좋지 않다는 뜻이다. 실제로 남성의 고환은 상처를 입을 경우 죽음에 이를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조심해야할 부분이다. 또한 공중파 방송 심의 규정상 그곳을 대놓고 말하긴 어렵기 때문에 대사를 애둘러 처리한 것이다.

유행 전에도 표준어로 틈틈히 사용되었던 말로, "영-" 다음에는 비문이 아닌 이상 부정적 단어나 문장이 따라 붙는다. 예를 들면 "영 상태가 안 좋다" "영 느낌이 별로다" 라는 식으로 부정적인 경우에 사용되었으므로 내가 고자라니밈과 맞물려 그 단어 자체를 자주 쓰이게 된 케이스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