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디난드 마르코스: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잔글 (봇: 자동으로 텍스트 교체 (-( |\n)*\[\[분류:독재자\]\]( |\n)* +\n))
 
(사용자 4명의 중간 판 10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파일:Ferdinand Marcos Senate.jpg|섬네일]]
[[파일:Ferdinand Marcos Senate.jpg|섬네일]]
'''페르디난드 에마누엘 에드랄린 마르코스'''(Ferdinand Emmanuel Edralin Marcos)는 [[필리핀]]의 [[정치인]]이다. 그는 필리핀 제4공화국의 [[대통령]], 필리핀 제3대 총리, 필리핀 상원의회 제11대 의장, 필리핀 국방장관을 지냈다.


페르디난드 에마누엘 에드랄린 마르코스(Ferdinand Emmanuel Edralin Marcos)필리핀의 정치인이다. 그는 필리핀 제4공화국의 대통령, 필리핀 제3대 총리, 필리핀 상원의회 제11대 의장, 필리핀 국방장관을 지냈다.
== 개요 ==
마르코스의 대통령 재임기간 시절 필리핀의 [[민주주의]][[대한민국]] 제3공화국, [[베트남]] 공화국, [[타이]] 왕국과 더불어 최악의 수준으로 도달했다. 전임 대통령들이 겨우겨우 일궈놓고 유지하던 아시아 최상위권의 경제는 아시아 최악의 수준으로 퇴행하여 오늘날까지 그 영향력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필리핀 역사상 최악의 대통령으로 평가받는다.


== 개요 ==
== 독재 및 폭정 ==
그의 대통령 재임기간 시절 필리핀의 민주주의는 대한민국 제3공화국, 월남 공화국, 타이 왕국과 더불어 최악의 수준으로 도달했다. 전임 대통령들이 겨우겨우 일궈놓고 유지하던 아시아 최상위권의 경제는 아시아 최악의 수준으로 퇴행하여 오늘날 까지 그 영향력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필리핀 역사상 최악의 대통령으로 평가받는다.
이 작자는 필리핀의 민주주의와 자유를 탄압한것도 모자라, 당시 일본에 이어 아시아에서 2번째로 잘 나갔던 필리핀의 경제를 급속도로 후퇴시켰으며, 부인과 함께 사리사욕만 가득 채웠다. 독재는 했지만 경제는 잘 살리고, 검소했던 [[박정희]]와는 많이 비교되는 부분.


[[분류:대통령]]
{{각주}}
[[분류:필리핀의 대통령]]

2023년 11월 9일 (목) 19:21 기준 최신판

Ferdinand Marcos Senate.jpg

페르디난드 에마누엘 에드랄린 마르코스(Ferdinand Emmanuel Edralin Marcos)는 필리핀정치인이다. 그는 필리핀 제4공화국의 대통령, 필리핀 제3대 총리, 필리핀 상원의회 제11대 의장, 필리핀 국방장관을 지냈다.

개요[편집 | 원본 편집]

마르코스의 대통령 재임기간 시절 필리핀의 민주주의대한민국 제3공화국, 베트남 공화국, 타이 왕국과 더불어 최악의 수준으로 도달했다. 전임 대통령들이 겨우겨우 일궈놓고 유지하던 아시아 최상위권의 경제는 아시아 최악의 수준으로 퇴행하여 오늘날까지 그 영향력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필리핀 역사상 최악의 대통령으로 평가받는다.

독재 및 폭정[편집 | 원본 편집]

이 작자는 필리핀의 민주주의와 자유를 탄압한것도 모자라, 당시 일본에 이어 아시아에서 2번째로 잘 나갔던 필리핀의 경제를 급속도로 후퇴시켰으며, 부인과 함께 사리사욕만 가득 채웠다. 독재는 했지만 경제는 잘 살리고, 검소했던 박정희와는 많이 비교되는 부분.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