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인생(人生)은 사람의 을 뜻한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우리 모두가 지금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살고 있는 사람[편집 | 원본 편집]

서력 2021년 기준 70억 명이 넘는다.

이모저모[편집 | 원본 편집]

탄생으로 시작하여 죽음으로 끝나는 매우 단순한 우주 전역(全域)을 무대로 하는 샌드박스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세이브, 로드가 안 되는 개막장 게임이라고 볼 수도 있다.

탄생[편집 | 원본 편집]

이 게임의 시작이다. 탄생은 스스로 결정할 수 없고 플레이어의 부모에 의해 탄생하게 된다.

좀 더 자세히 들어가자면 부모가 결혼을 한 이후 성관계를 할 때 그 과정에 수정이 시작이라고 볼 수도 있고, 더 들어가면 세포인 정자가 이 게임의 시작이라고도 할 수 있다.

탄생함과 동시에 국가에 소속된다. 탄생할 때 가 있거나 함께 탄생하는 플레이어가 있기도 한다.

간혹 탄생할 때 또는 탄생하기도 전에 죽음을 맞이하여 게임이 끝나기도 한다.

죽음[편집 | 원본 편집]

죽음이라는 사건과 마주칠 경우 이 게임은 끝나게 된다.

대부분의 인간은 특정한 국가서버에 소속되어 살다가 죽음과 마주하게 된다. 다만 시작할 때 소속되는 국가는 스스로 결정할 수 없다. 대신 게임 도중에 다른 국가로 이민할 수 있다. 물론 그 과정이 결코 쉽진 않다.

간혹 전쟁, 재난이라는 이벤트를 맞이할 경우 이 게임을 조기종료할 수도 있다.

현재 이 게임을 플레이 하는 사람의 수는 70억 명이다.

환생?[편집 | 원본 편집]

몇몇 종교에서는 환생이란 것이 있어 이 게임을 맨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다고 말한다.

랭크[편집 | 원본 편집]

당연히 랭크가 그것도 엄격하게 적용되는 게임이다. 태어날 때부터 랭크가 정해지기는 하지만, 본인의 노력 유무에 따라 랭크가 올라가거나 랭크가 유지되거나 랭크가 내려가기도 한다.

상위권의 경우 대체적으로 금수저~은수저 집안 출신이고 학창시절 때 과외를 받고 또 기숙사에서 살다시피 열심히 공부하고 운동을 하게 된다. 그렇게 해서 명문대에 진학하게 되고 대학 생활 도중에 고시/7급 시험에 합격하거나 공기업/대기업 공채에 합격하고 금상첨화로 학점관리를 매우 잘 해서 ROTC나 OCS에 합격해 졸업 후 장교로 임관하게 된다. 이후 2년 4개월~3년간의 의무복무를 마치고 제대를 하게 되면 곧바로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에서 출근하라고 연락이 온다. 이러면 남들은 취업 못 해서 백수가 되는데 당신은 룰루랄라 신나게 직장을 다니는 것이다! 장교 복무에 따른 추가 호봉 인정은 덤.(ROTC와 OCS 모두 4호봉부터 시작) 직장생활을 일찍 함과 동시에 부유하신 부모님의 은혜를 무한히 받다보니 호화 아파트 마련 및 외제차 마련도 매우 쉬우며 아울러 결혼도 매우 쉽게 할 수 있고 눈에 넣어도 안 아플 귀여운 자녀들도 빨리 얻을 수 있어서 가문의 영광을 이어나가게 된다. 참고로 정말 극상위권의 경우 전문직으로 빠지기도 하는데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사'자 직업[1]을 갖게 된다.

중위권의 경우 대체적으로 동수저~철수저 집안 출신이고 학창시절 때 과외는 받지 못할지언정 대신 야자 때 꼬박꼬박 참석하며 평범하게 공부와 운동을 한다. 그래서 무난하게 지거국(준명문대) 혹은 지방 국립대에 진학하게 되고 대학 생활 도중에 7급 시험/9급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거나 공기업/대기업 공채에 겨우 턱걸이로 간신히 합격하거나 불합격해서 걍 공무원의 길을 택하기도 한다. ROTC나 OCS는 따로 준비를 하지 못한 경우가 대다수라 그냥 1학년 마치고 바로 군대에 가게 되며 4년짜리 부사관으로 가든지 1년 6개월 병사로 복무하다 6개월 전문하사로 빠져 용돈 챙겨서 나오기도 한다. 그리고 복학해서 2학년부터 시작해 무사히 대학 생활 마치면 공무원으로 바로 취업하든지 아니면 좀 더 욕심내서 다시 공기업, 대기업에 도전하기도 한다. 부사관 복무에 따른 추가 호봉 인정은 덤.(민간부사관은 5호봉부터, 6개월짜리 전문하사는 3호봉부터 시작) 그래도 평범하게 살아왔고 더불어 부모님 도움 없이 나 스스로 이 정도 위치까지 올라왔다는 사실에 만족하며 매사에 자부심을 갖기도 한다.

하위권의 경우 대체적으로 흙수저~똥수저 집안 출신이고 학창시절 때 공부와 운동에 뜻을 잃고 맨날 술 마시고 담배 피며 방탕하게 생활을 하게 된다. 그래서 지잡대에 진학하게 되거나 대학 진학 뜻이 없어 고졸로 남게 된다. 취업도 매우 안 되는데다가 면제 받기도 매우 어려워서 결국 도중에 군대에 끌려가 1년 6개월 병사로 복무하다 나온다. 제대를 해도 알바 자리조차 구하기 매우 어려워 결국 백수로 지내거나 운이 좋아 겨우 힘들게 취업을 해도 남들도 일하기 매우 싫어하는 중소기업, 노가다 등에 종사하게 되어 직장생활도 늦게 함과 동시에 월세 단칸방 및 대중교통으로 겨우 연명하며 결혼은 아예 불가능하며 때문에 자녀들도 얻지 못하는 등 부모님의 가슴에 제대로 못을 박는 등 부모와의 관계도 매우 나빠져 원수 사이가 되어 아예 따로 찢어져 살게 될 정도로 개막장 생활을 하게 된다. 참고로 정말 극하위권의 경우 취업할 의지를 잃고 술, 담배, 약물 중독에 시달려 괴로워하고 더 이상 살기 싫어 자살을 하거나 아니면 묻지마 살인을 저질러 감옥에 들어가 사형 내지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인생 망하는 경우가 흔하다.

일례로 뛰어난 업적을 이룩한 플레이어[2]들은 역사라는 이름의 랭크에 길이길이 남아 나중에 이 게임에 참가한 플레이어들 혹은 동시대를 같이 산 플레이어들의 무한한 칭송을 받기도 한다.

반대로 악독한 짓거리를 저지른 플레이어[3]들은 동시대의 플레이어들은 물론이오 심지어 나중에 게임에 참가한 플레이어들한테도 가루가 되도록 까이게 된다.

다만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그 이름조차도 기억되지 못한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