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

다국어 표기
영어 Salad
일본어 サラダ
중국어 色拉(sèlā), 沙拉(shālā), 沙律(shālǜ)
세르비아 음식점 내 숍스카 샐러드

샐러드(Salad)는 과일야채를 익히지 않고 섞어서 먹는 요리를 말한다.

상세[편집 | 원본 편집]

주로 채소가 많이 들어가고 그렇게 인식되어 있지만, 닭가슴살 같은 고기도 들어갈 수 있고, 치즈달걀, 견과류도 들어가곤 한다. 기본적으로 생야채를 먹는 것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매우 자주 등장한다. 근데 굳이 다이어트가 아니라도 애피타이저로 내기 적당하기 때문에, 수프와 함께 전채 요리로 나올 수 있다.

예전에는 샐러드라고 하면 과일이나 야채를 마요네즈에다 버무리는 걸 연상하곤 했다. 일본에서 건너온 방식으로, 구분을 하기 위해 이렇게 만든 건 일본어 그대로 사라다(サラダ)라고 하기도 한다. 달걀이나 감자를 으깨서 버무리거나,[1] 바나나, 사과 같은 과일을 메추리알이랑 섞어서 버무리기도 한다. 학교 급식 st.

샐러드에는 일반적으로 드레싱(Dressing)을 뿌려먹는 게 일반적이다. 가장 칼로리가 적은 발사믹 식초부터, 마요네즈, 이탈리안 드레싱, 사우전 아일랜드 등 정말 다양한 드레싱이 존재한다. 정말 다양한 채소와 드레싱으로 다채롭게 만들 수도 있지만, 양배추에다 케찹+마요네즈 뿌려서 심플하게 끝낼 수도 있다. 정식으로 레시피가 존재하는 샐러드로는 시저 샐러드(Caesar Salad), 그리스식 샐러드(Greek Salad) 등이 있다.

같이 보기[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이 쪽은 서양식 샐러드에도 있는 레시피다.